![]() |
▲ ( 보도사진 = ‘K-브랜드 톱7’ 이미지 ) |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 1위에 누네안과병원이 선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은 누네안과병원이 영예의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김안과병원, 3위 실로암안과병원, 4위 강남성모안과의원, 5위 드림성모안과의원, 6위 아이준안과의원, 7위 밝은세상안과의원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83만 4268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