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CU편의점 vs 2위 GS25' 경쟁 치열...'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 순위 주목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09:25:0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 1위에 CU편의점이 선정됐다고 3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2만 7979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편의점 부문은 CU편의점이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4위 미니스톱, 5위 이마트24, 6위 스토리웨이, 7위 씨스페이스24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K-브랜드 톱7’은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년의 날·개강·취업 시즌 맞이, 동대문엽기떡볶이 청년 응원 캠페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청년층을 응원하는 특별 캠페인을 선보인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청년들이 겪는 학업, 취업, 연애 등 다양한 고민과 도전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는 인생이 엽떡보다 매웠던 순간을 공유하는 사연 응모 이벤트로 동대문엽기떡볶이 공식 홈페이지 및 엽떡앱

2

일산에 가치를 '더'하다, 일산 더 센트럴 민간임대아파트 모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양시 일산 덕이동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일산 더 센트럴’이 본격적으로 공급에 나서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기 신도시 일산은 3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온 지역으로, 이번 단지는 대체 주거지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산 더 센트럴은 최대 10년

3

현대로템, 美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현대로템이 철도 분야의 디지털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현대로템은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인 윈드리버와 협력해 WRSD(Wind River Studio Developer)를 활용한 철도 부문의 소프트웨어(SW) 개발 환경을 구축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WRSD는 가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최신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