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월 전문 분야별 자격시험 일정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09:19:33
  • -
  • +
  • 인쇄
소방·상담·ERP 등 몰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9월 시행되는 주요 국가자격증 시험 일정을 정리했다고  3일 밝혔다. 

 

▲ 9월 전문 분야별 자격시험 일정 [사진=에듀윌]

가장 먼저 오는 6일에는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이 치러진다. 소방안전관리 분야에서 최고 등급으로 꼽히는 이 자격은 소방시설의 설계·시공·관리, 안전점검 등 실무 전반을 다룬다. 합격률이 10% 이하에 불과해 업계에서는 ‘최종 단계 자격증’으로 불린다.

이어 13일에는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이 예정돼 있다.

청소년의 정신적 어려움(스트레스·우울·자살 충동 등)이 증가함에 따라 상담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특히 학교와 복지기관에서의 수요가 높다.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어 직업적 유연성과 확장성 측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14일에는 토익 시험이 시행되고, 20일에는 한국어실용글쓰기와 한경테셋 시험이 진행된다. 같은 달 20일부터 25일까지는 전기기능사와 위험물기능사 제4회 필기시험이 치러진다.

27일에는 매경TEST, ERP정보관리사, 행정사 시험이 동시에 시행된다. 이 가운데 ERP정보관리사는 최근 AI·빅데이터·클라우드와 결합된 차세대 ERP 시스템이 확산되면서 전문 인력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같은 날 치러지는 행정사 시험도 주목된다. 행정사는 자격 취득 후 개인 사무소 개설이 가능하며,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근무 환경을 선호하는 수험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전산세무회계 시험이 시행된다. 해당 자격은 취득 직후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후 경력을 쌓아가면서 세무·회계 전문가로서 장기적인 안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커리어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된다.

에듀윌 관계자는 “9월은 직무 전문성과 진로 확장성을 동시에 검증할 수 있는 굵직한 시험이 집중돼 있다”며 “자격 취득은 단순한 시험 합격을 넘어 미래 경력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에듀윌은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