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프리드라이프, 장례지도사 교육원 1기 수강생 모집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8 09:23:50
  • -
  • +
  • 인쇄
실무 중심 300시간 커리큘럼
취업 연계 강화한 전문 인력 양성 본격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장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장례지도사 교육원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 장례지도사 교육원 1기 수강생 모집 이미지 [사진=웅진프리드라이프]

이번 교육 과정은 장례 현장에서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이론·실기·현장실습을 포함한 총 300시간의 표준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장례지도사 자격 취득부터 취업 연계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2026년 2월 마지막 주부터 4월 중순까지를 기준으로 약 9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장소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웅진프리드라이프 장례지도사 교육원이다. 수업은 주 5회, 회당 8시간으로 구성돼 단기간 집중 교육이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장례 상담, 장사시설 관리, 위생관리, 염습 및 장법 실습, 장례 법규와 행정 등 현장 필수 과목 중심의 이론 150시간, 실기 100시간, 현장실습 50시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염습 및 장법 실습 등 실무 비중을 대폭 강화해 수료 후 즉시 현장 투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강사진 역시 10년 이상 경력의 현직 장례지도사로 구성돼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과 1:1 멘토링, 맞춤형 지도도 병행한다.

웅진프리드라이프 장례지도사 교육원은 자격증 취득 지원 시스템을 통해 핵심 이론 교육과 모의 테스트, 현장 실습 평가를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수료생에게는 장례지도사 채용 시 가산점 부여, 상조회사 및 협력 장례식장 연계 등 취업 연계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수강생 전원에게 실습 교재비 지원, 유니폼 및 웰컴 키트 제공, 실시간 현장 교류 커뮤니티 운영, 현장 OJT 실무 경험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이 마련돼 있다. 온라인 지원 후, 서류 제출,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상조업계 1위 기업의 현장 노하우를 기반으로, 단순 자격 취득을 넘어 실제 취업과 현장 적응까지 연결되는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며 “장례 전문 직무에 관심 있는 예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까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동까스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냉동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뚜기는 28일 ‘통 모짜렐라 치즈 돈까스’와 ‘부드러운 통살 치킨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통 모짜렐라 치즈 돈까스’는 국산 돼지고기 등심에 통

2

"주민 없는 주민 대표?"…석포 주민들, 환경단체 유엔 진정에 '정면 반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과 강원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공투위)가 일부 환경단체의 영풍 석포제련소 관련 유엔 진정 움직임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공투위는 해당 진정이 실제 주민들의 의견과 생활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채 추진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28일 공투위에 따르면

3

삼성물산 패션부문, 작년 4분기 영업이익 450억...전년보다 4.65% 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해 4분기 매출 5600억 원, 영업이익 450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1%, 4.65% 늘어난 수치다.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 2조200억 원, 영업이익 1230억 원을 기록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소비심리 개선과 시즌 프로모션 효과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