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그룹 회장, 몽골 국립대 감사패 ... "장학 공로 인정"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09:25:27
  • -
  • +
  • 인쇄
13년째 'OK 글로벌 장학생' 선발... 누적 180명 지원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최윤 회장이 몽골 국립대학교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고 3일 밝혔다.

 

▲ [사진=OK금융그룹]

최윤 회장은 어치르호약(Ochirkhuyag B.) 몽골국립대 총장의 공식 초청으로 정준명 삼성전자 일본본사 전 사장, 신각수 전 주일대사, 최대석 이화여대 명예교수, 박지영 서울대 교수, 이재술 딜로이트 전 대표, 심은석 교육부 전 정책실장, 강승수 DS투자파트너스 대표 등 장학재단 임원진과 함께 현지를 직접 방문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는 이호선 한국법센터 법대 학장, 국중열 몽골 한국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감사패는 2012년부터 13년간 몽골국립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OK글로벌 장학생’을 꾸준히 선발하며 장학지원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몽골국립대는 최윤 회장과 OK배정장학재단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서는 감사패 전달식과 함께 새롭게 선발된 ‘2025 OK글로벌 장학생’ 15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으며, 현재 몽골 내 주요 국가기관, 법조계 등에서 활약 중인 역대 OK글로벌 장학생들도 함께 모여 의미를 더했다.

 

몽골국립대는 1942년에 설립되어 몽골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있는 대학으로, OK배정장학재단은 2012년부터 해마다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80여명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겸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언어적, 문화적 공통점이 많은 몽골에서 나눔의 가치를 전하며 몽골과 한국을 잇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어 감사할 따름”이라며 “OK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재들이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나가 여러분이 받은 응원을 다시 세상에 환원하는 선순환을 만들어주길 바라며, 재단 역시 몽골 현지에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몽골(몽골국립대학교) ▲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UI대학교) ▲미국(하와이대학교)  ▲세계한상대회(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OK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에서는 ▲OK중·고 럭비장학금 ▲OK골프장학금 등 스포츠 분야의 유망주를 지원하는 장학제도와 함께 우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인 ‘OK배정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장학생 8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에 320억원가량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