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우리끼리 추석’ 봉사활동 실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28:1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은 추석을 앞두고 발달장애인과 구성원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우리끼리 추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 이해와 인식 개선을 목표로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SK케미칼 구성원과 가족, 복지관 이용자 등 총 50명이 참여했으며, 송편 만들기, 떡매치기, 점자 키링 제작, 중고마켓, 팝아트 등 8개 체험 부스와 전통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시각 장애 체험 등 장애 편견 해소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자연스러운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 SK케미칼,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우리끼리 추석’ 봉사활동 실시

참여자들은 “아이들이 장애인을 낯설게만 느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편견이 낮아졌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SK케미칼은 2019년부터 친환경, 장애인 인식 개선 등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운영해왔으며, 지금까지 총 12회에 걸쳐 407명 이상의 구성원과 가족이 참여했다.

고정석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실천 문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 개선, 환경, 치매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 추석 부모님 건강 선물...이번엔 굴비 대신 '지방줄기세포'
[메가경제=정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선물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에는 고급 식재료나 실속형 생활용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건강이 최우선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운동 관련 제품을 넘어, 안티에이징·회복 의료 시술까지 선물 영역이 확대되는 모습이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가 만성 질환 관리부터 안티에이

2

KB캐피탈, 라오스 학교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라오스 현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수도 비엔티엔 북쪽에 위치한 폰싸이(Phonxay) 학교 내 도서관 건축 및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오스는 전국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취약하며, 특히 수도인 비엔티안 내에서도 도서관을 정식으로 갖춘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독서 환경 구축이 미흡한 상황이다.

3

경동나비엔,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