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정보보호 관리 국제표준 인증 획득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09:30:46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ISO/IEC 27001:2022 인증을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받았다. 삼성전자 디지털플랫폼센터장 최승범 부사장(왼쪽)과 영국왕립표준협회 해롤드 프라달(Harold Pradal) 인증 서비스 부문장(오른쪽)이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ISO 27001은 정보보호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정보보호 정책, 정보자산 접근 및 통제, 사고 대응 및 개선 등 총 12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클라우드(SmartThings Cloud)'의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국제 기준에 맞게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운영 역량과 기술 수준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스마트싱스 사용자와 파트너사들로부터 더 많은 신뢰를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해롤드 프라달 BSI 인증 서비스 부문장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클라우드 기술과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심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플랫폼 운영 능력과 보안 수준이 우수함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최승범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초연결·초지능 환경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는 최우선으로 보호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해 개인화된 다양한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토요타코리아, '2025년 제7회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지난 11월 8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2025년 제7회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2002년부터 토요타와 렉서스가 격년으로 개최해 온 ‘스킬 콘테스트’는 토요타의 핵심 서비스 철학인 ‘정확·친절·신뢰’를 기반으로, 딜러 직원의 전문성과 고객 응대 역량

2

빙그레, 요플레 오리지널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요플레 오리지널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는 해외에서 이색 간식으로 꼽히는 ‘대추 요거트’를 요플레만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요거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대추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은은한 단맛의 국내산 대추 농축액을 사용했

3

'박장대소' 장혁 "우리 프로그램 화제성 대박! 시청률 47.8%" 뇌피셜 가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복싱 짐’에서 티격태격 케미를 발산한다. 12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3회에서는 ‘30년 지기’ 박준형-장혁이 “운동 중 슬럼프에 빠졌다”며 ‘콜’(요청)을 보낸 의뢰인을 찾아가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두 사람은 ‘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