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구독 가전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 개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09:34:55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구독 중인 가전 제품에 대한 이상 징후 발견 시 고객에게 전화로 안내하고 방문 수리 접수까지 해주는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AI 사전 케어 알림'은 AI가 원격진단시스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가전 제품의 이상 징후가 감지되면, 사용자에게 푸시 알림을 발송한 후 진단 내용을 유선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서비스 전문 상담사가 진행하며, ▲AI 진단 내용 설명 ▲기기 상태 확인 ▲방문 수리 예약까지 지원해준다.

 

번거롭게 직접 A/S를 접수할 필요가 없으며, 제품의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조기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냉장고의 이상 온도 변화가 감지되거나 에어컨의 냉매가 부족할 경우 등 문제가 될 수 있는 증상을 미리 발견해 큰 고장으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한다.

 

또, 에어컨 등 계절성 가전 제품의 경우 조기 진단을 통해 방문 수리 필요 시 여름 성수기를 피해 보다 여유롭게 예약할 수 있다.

 

'AI 사전 케어 알림'은 구독 대상 제품 중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로봇청소기, 에어드레서 등 10개 품목에 도입됐다.

 

▲에어컨 냉매 부족 예상 ▲냉장실 이상 고온 감지 ▲세탁기 통신 모듈 점검 등 24개의 다양한 증상을 진단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AI 사전 케어 알림'을 구독 케어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별도 요금 없이 제공하며, 향후 대상 품목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증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이 'AI 구독클럽' 가입 시점에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범위에 포함되며,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언제든 수신 거부가 가능하다.

 

'AI 구독클럽' 고객은 ▲기기 진단 결과 ▲기기 사용 패턴 ▲에너지 사용량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 케어 리포트'도 월 1회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온라인 플랫폼 '29CM'서 신년 굿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30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29일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신년 기획 굿즈를 온라인 플랫폼 단독으로 최초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관 오픈은 올해 들어 W컨셉과 무신사에 이은 세 번째 패션 플랫폼 진출로, 패션 플랫폼을 즐겨 찾는

2

홈플러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 PB 라면이 누적 판매량 2400만 봉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1월 선보인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은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PB 라면에 대한 고객 호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홈플러스는 신제품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4입 기준, 2990원)’을 출시해

3

귀뚜라미 장학사업, 올해 2763명 후원…41년 지속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그룹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진정성 있는 후원 활동을 41년째 지속하고 있다.귀뚜라미그룹은 ‘2025년 귀뚜라미 장학 사업’으로 올해 42개 지방자치단체에 2763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월 경북 경산시를 시작으로 일년에 걸쳐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42개 지방자치단체에 장학금이 지원됐다. 각 지역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