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 톱7’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 선정,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식 부문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09:43:1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가장맛있는족발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2위 원할머니보쌈, 3위 마왕족발, 4위 족발야시장, 5위 귀한족발, 6위 장충동왕족발, 7위 만족오향족발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2025년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41만 7660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3분기 영업이익 1479억원… 전년 대비 4.4%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조666억원, 147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4.4% 각각 증가했다. 사업별로 택배(O-NE)부문 매출은 96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고 영업이익도 16.6% 증가한 628억원을 기

2

NH농협은행, 최고 연 7.1% 'NH대박7적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전용 예금인 'e­뱅킹 예금'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최고 연 7.1% 금리를 제공하는 'NH대박7적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NH대박7적금'은 오는 12일 오전 9시 부터 선착순 3만좌 한도로 판매되며,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가입은 NH올원뱅크

3

한국앤컴퍼니,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통해 이동 약자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지난 6일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서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전달식을 열고, 전동이동보조기기용 배터리 300개를 지원했다. 7일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은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전동 휠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