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세탁건조기로 중남미 시장 공략 강화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09:44:52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이달부터 페루·아르헨티나 등에 출시하며 중남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중남미 시장에서 유일하게 멕시코와 콜롬비아에 히트 펌프 방식인 비스포크 AI 콤보를 선보였다.

 

비스포크 AI 콤보 중남미 도입을 기념해, 멕시코에서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신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2월 국내와 4월 북미 시장에 이어 중남미 지역에서는 멕시코와 콜롬비아 이후 페루·아르헨티나·브라질 등 중남미 주요 15개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11월부터 유럽 판매도 시작한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물을 옮기지 않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한 일체형 제품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으로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삼성전자 국내 드럼세탁기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구강 건강의 기본은 스케일링”… 정기적 치석제거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치주질환(잇몸병) 환자가 매년 증가하는 가운데, 전문가들이 정기적인 스케일링(치석제거술) 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치주질환자는 2018년 1,600만 명에서 2022년 1,800만 명으로 약 14% 증가했다. 이는 전 국민 3명 중 1명이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셈이다. 분당제생병원 치과센터

2

“가벼워진 나, 커진 나눔”… 365mc, 제10회 ‘커진 옷 기부 캠페인’ 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비영리 재단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제10회 ‘커진 옷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다. 올해 슬로건은 ‘가벼워진 나, 커진 나눔, 나의 뉴 시즌(NEW SEASON)’으로, 다이어트를 통해 가벼워진 몸과 마음을 나눔으로 이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365mc는 10일 “이달 10일부터 오는 12월 20일

3

'AI 고평가' 우려에 나스닥 7개월 만에 최대 낙폭…엔비디아 시총 510조원 증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 관련 종목의 고평가 논란이 확산되면서 지난주 미국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가 7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지난주(3~7일) 뉴욕증시에서 나스닥 지수는 주간 기준 3% 하락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해방의 날’ 상호관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