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대원미디어에 ‘샵바이’ 솔루션 제공...온라인몰 통합 리뉴얼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09:44:3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가 대원미디어의 온라인 몰 '대원샵' 통합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2일 밝혔다. 

 

▲ 이미지=NHN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제작·배급 뿐만 아니라 방송, 출판, 유통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특히 도라에몽, 짱구는못말려, 원피스 등의 유명 IP라인업을 토대로 '원소스 멀티유스(OSMU)' 기반의 캐릭터 상품 유통과 콘텐츠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는 사용자 중심의 IT 기술을 접목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산업에서 떠오르고 있는 최신 IT 기술‘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100%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오픈 API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하다.

 

NHN커머스는 이번 대원샵 리뉴얼 과정에 샵바이‘멀티 프론트’기능을 적용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멀티 프론트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쇼핑몰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손쉬운 비즈니스 확장과 체계적인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대규모 쇼핑몰 구축 솔루션 중 본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NHN커머스의 샵바이가 유일하다.

 

이로써 대원미디어는 대원샵, 도토리숲, 엔엔마켓, 마블컬렉션 등 4곳으로 나뉘어 운영되던 온라인 몰들을 하나로 통합해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하나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탭을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여러 브랜드몰의 상품 등록, 주문 배송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자사몰 운영에 투입되는 리소스도 대폭 절감했다.

 

샵바이 API를 활용해 온라인몰 별로 흩어져 있던 회원·적립금을 연동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됐다. 하나의 아이디 만으로도 대원미디어의 모든 브랜드몰을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도 온라인 포인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온라인 영역에서의 유통 사업 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더 우수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들이 입점할 수 있도록 대원샵 온라인 채널 기반을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 멀티 프론트 기능은 여러 개의 쇼핑몰을 하나의 어드민으로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어 많은 고객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중소 사업자부터 대형 엔터프라이즈 기업까지 아우르는 샵바이 라인업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