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콤, 수능 앞둔 1형 당뇨 수험생 지원 확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9:45:54
  • -
  • +
  • 인쇄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7 리시버’ 무상 렌탈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연속혈당측정기(CGM) 선도기업 덱스콤(Dexcom)은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1형 당뇨 수험생을 대상으로 '덱스콤 G7 리시버' 무상 렌탈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사)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및 한국 판매원 휴온스를 통해 진행되며, 전국 약 50여 명의 학생과 보호자가 혜택을 받게 된다.


덱스콤은 지난해에도 수능 수험생을 위한 동일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학생이 혈당 관리에 대한 어려움 없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 덱스콤, 수능 앞둔 1형 당뇨 수험생 지원 확대


덱스콤의 G7은 피부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측정된 세포 간질액의 혈당 농도를 연속적으로 측정하여 혈당 모니터링에 도움을 제공하는 차세대 CGM 기기다. 실시간 혈당 데이터와 저·고혈당 경고 알림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혈당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분 이내에 심한 저혈당(55mg/dL 이하)이 예측될 때 사전 경고를 제공하여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하는 1형 당뇨 환자들은 평소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통해 혈당을 확인하지만, 수능 시험장에는 의료기기를 제외한 전자기기 반입이 제한되어 있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시험 중에도 혈당 관리를 위해 전용 수신기인 리시버를 사용해야 하며, 해당 리시버는 의료기기로 인정되어 진단서를 제출한 학생에 한해 반입이 허용된다. 현재 국내에서 덱스콤 G7은 수능 시험장 내 사용이 가능한 CGM 브랜드이다.

이번 지원은 수험생들이 시험 중 혈당 변동에 대한 불안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리시버를 별도로 구매해야 했던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1형당뇨병환우회 김미영 대표는 “한국은 수능을 비롯한 국가 공인 시험에서 전자기기 반입이 엄격히 제한되는 만큼,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혈당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은 매우 의미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기 지원을 넘어,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을 보호하는 뜻깊은 행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의 1형 당뇨 환우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과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덱스콤은 앞으로도 1형 당뇨 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 국내 당뇨 커뮤니티와 협력해 보다 나은 혈당 관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