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31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31일까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3 09:45:3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23학년도 31기 국내학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청은 이달 31일까지며, 일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제공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교 2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평점 평균 3.0(4.5점 만점) 이상이면 가구 소득과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60명 내외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최대 5학기 동안 등록금 전액 또는 생활비 장학금을 받게 된다.

또 장학생과 졸업생 간 교류 모임에도 참여하고,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거정(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할 수도 있다.

올해부터는 참여 시설을 지역 아동센터로 넓히며 멘토링 활동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일주학술문화재단은 '나무는 숲과 함께 자라야 한다'는 설립자 고(故) 이임용 태광그룹 회장의 철학에 따라 1991년 장학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1088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이우진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사장은 "장학생들이 설립자 정신을 잊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전기차 진입장벽 낮춘다…BYD코리아,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도심형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DOLPHIN)’을 정식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BYD 돌핀은 효율적인 패키징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첫 전기차 구매 수요와 출퇴근 중심 이동, 다운사이징을 고려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이다. 글로벌 주요 시장 판매 경험을 통해 상품성과 신뢰성을 검

2

신한은행, 땡겨요 ‘바른 배달’ 챌린지로 소상공인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다음달 8일까지 땡겨요 앱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국가대표 배달앱 바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땡겨요의 2026년 슬로건 ‘대한민국 바른배달 땡겨요’와 연계해 고객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바른 배달 행동을 중심으로 구성한 참여형 챌린지 이벤

3

이케아 코리아, 신학기 맞이 '나를 닮은 꿈을 담아'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신학기를 맞아 2월 5일부터 3월 6일까지 ‘나를 닮은 꿈을 담아’ 행사를 진행한다. 5일 이케아 코리아에 따르면 행사 기간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와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회원은 책상과 의자를 비롯한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