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해외 박사 장학생 7명 선발...수여식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2 01:04:51
  • -
  • +
  • 인쇄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2022년도 제30기 해외 박사 장학생으로 선발된 7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MIT, 하버드대, 스탠포드대, 프린스턴대, 코넬대 등의 미국 명문대학 박사 과정에 입학 허가를 받았다. 전공은 회계학, 경영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물리학, 수학 등 다양하다. 

 

▲ 이우진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사장(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제30기 해외박사 장학생들 [사진=태광그룹 제공]


일주재단은 1인당 총 12만 달러(약 1억 5000만 원)의 장학금을 4년에 걸쳐 지급해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하도록 후원한다.

재단 측은 "장학금 수혜에 수반한 요구사항이나 제약 사항을 일체 두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일주재단은 지난 1991년부터 해외 박사 장학사업을 시작해 31년 간 총 206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일주재단 이우진 이사장은 "2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해외 박사 장학생으로 선발된 만큼 '나눔'의 실천을 강조한 재단 설립자의 뜻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생산적 금융 대전환' TF 신설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생산적 금융 대전환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TF를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일 NH농협금융지주의 '생산적 금융 활성화' TF 신설에 따른 후속으로, 농협은행 차원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이번 TF는 국민성장펀드 참여 첨단전략산업에 대한 투·융자 확대 소상공인, 자영업자 및

2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전통문화 체험 멘토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마음이 풍성해지는 한가위’를 주제로 전국에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멘토링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10월 초 추석 명절을 지낸 후 한 해의 결실에 감사하며 나

3

하나은행, 급여관리·주식거래 결합 '모두 다 하나통장'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과 증권의 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모두 다 하나통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모두 다 하나통장’은 하나은행 입출금계좌에 증권계좌를 결합한 상품으로, 국내·해외 주식 거래를 모두 지원하며, 증권계좌로 자금을 별도 이체할 필요 없이 하나은행 계좌 잔액으로 바로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모두 다 하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