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힘찬병원, 정기호 신임 병원장 취임…“기본기·소통 강화로 환자 신뢰 제고”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4:21: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의)상원의료재단 강북힘찬병원은 신임 병원장으로 정기호 신경외과 전문의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강북힘찬병원은 지난 2일 오후 5시 병원 대강당에서 박혜영 상원의료재단 이사장과 산하 병원장, 행정실장 등 주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고 정기호 신임 병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 강북힘찬병원 정기호 신임 병원장.

정 신임 병원장은 부평힘찬병원 신경외과 원장을 역임했으며, 대한신경외과학회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척추질환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쌓아왔다. 비수술적 주사치료부터 내시경수술, 최소침습 척추수술, 인공디스크 치환술까지 폭넓은 진료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환자 상태에 맞춘 맞춤형 치료로 높은 신뢰를 받아왔다.

정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강북힘찬병원은 15년 이상 강북 지역 주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책임져 온 의료기관”이라며 “의료의 기본기에 충실하고 환자 중심의 진료를 통해 신뢰받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병원장으로서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리더십을 실천하겠다”며 “부서 간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환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강북힘찬병원은 이번 신임 병원장 취임을 계기로 신경외과와 정형외과 간 협진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척추·관절 특화 진료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료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 30주년 '더 리부트' 컨퍼런스 성료… AX 시대 HR 로드맵 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 테크 플랫폼 잡코리아(운영법인 웍스피어)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난달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념 컨퍼런스 ‘JOBKOREA THE REBOOT’를 열고 AX(AI 전환) 시대 HR 로드맵을 제시했다. 3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AX 시대 채용·인적자원관리(HR) 패

2

빌라르, 2026 병오년 설 맞이 역대급 프로모션…“미니 마사지건 100원”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드 빌라르(VILAR)가 2026년 병오년(붉은 말의 해) 설 명절을 맞아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설 프로모션 ‘앗! 마사지기 신발보다 싸단 말이야’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물가 시대에 명절 선물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사지기 세트를

3

쿠팡, 지난해 인구감소지역 농어촌 과일·수산물 9400톤 직매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지난해 인구감소지역을 포함한 지방 농어촌에서 직매입한 과일과 수산물이 9000톤을 넘어섰다. 전국 농어촌의 우수 농수산물을 직매입해 새벽배송과 산지직송으로 판매한 결과다. 쿠팡은 올해도 생산인구 감소와 잦은 기후변동, 고물가 등 ‘3중고’를 겪고 있는 지방 농어촌을 중심으로 신규 산지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3일 쿠팡에 따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