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31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31일까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3 09:45:3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23학년도 31기 국내학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청은 이달 31일까지며, 일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제공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교 2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평점 평균 3.0(4.5점 만점) 이상이면 가구 소득과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60명 내외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최대 5학기 동안 등록금 전액 또는 생활비 장학금을 받게 된다.

또 장학생과 졸업생 간 교류 모임에도 참여하고,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거정(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할 수도 있다.

올해부터는 참여 시설을 지역 아동센터로 넓히며 멘토링 활동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일주학술문화재단은 '나무는 숲과 함께 자라야 한다'는 설립자 고(故) 이임용 태광그룹 회장의 철학에 따라 1991년 장학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1088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이우진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사장은 "장학생들이 설립자 정신을 잊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솔리암페톨 중국 본토 신약허가 획득…“중화권 본격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이 중국 시장에서 자사가 개발한 혁신 신약 2종에 대한 신약허가(NDA)를 확보하며 중화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중국명: 翼弗瑞®)’와 수면장애 치료제 ‘솔리암페톨(중국명: 翼朗清®)’이 중국 국가의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승인됐다.이번 승인은 SK바이오팜과 글로벌 투자사 6디멘션

2

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성희롱 의혹 피소…연임 도전에 자격 논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이 여성 직원과의 통화에서 성희롱성 발언을 한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그가 제20대 중앙회장 선거에서 연임 도전을 공식화하면서 조직 내부에서 “회장직을 다시 맡을 자격이 있는가”라는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9일 금융업계 등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해 새마을금고 직원이던 A씨와의 통화에서 과거 성폭력 사건 피

3

‘오크베리’ 9주년 기념 고객참여 캠페인 Create Your Lovely Layers With ‘OAKBERRY’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오크베리’는 브랜드를 출시 9주년을 맞아 ‘오크베리’를 사랑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특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크베리의 ‘아사이 볼’을 먹는 것이 일상의 루틴이 된 고객분들에게는 ‘나만의 커스텀 볼’이 있기 마련인데, 이번 캠페인에서 고객들이 나만의 레이어를 공유하고 자랑할 기회를 마련했다. 12월 8일부터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