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31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31일까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3 09:45:3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23학년도 31기 국내학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청은 이달 31일까지며, 일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제공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교 2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평점 평균 3.0(4.5점 만점) 이상이면 가구 소득과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60명 내외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최대 5학기 동안 등록금 전액 또는 생활비 장학금을 받게 된다.

또 장학생과 졸업생 간 교류 모임에도 참여하고,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거정(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할 수도 있다.

올해부터는 참여 시설을 지역 아동센터로 넓히며 멘토링 활동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일주학술문화재단은 '나무는 숲과 함께 자라야 한다'는 설립자 고(故) 이임용 태광그룹 회장의 철학에 따라 1991년 장학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1088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이우진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사장은 "장학생들이 설립자 정신을 잊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