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 대한민국 디지털이노베이션어워드 장관상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09:52:40
  • -
  • +
  • 인쇄
대한민국 ICT 발전 기여 공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가 디지털혁신 및 ICT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이하,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김주영 티디지 총괄사장(우)이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티디지]

 

 

티디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이노베이션어워드(Digital innivation award)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티디지는 글로벌 기업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외 연구개발과 기술 지원, 자체솔루션 공급사업 등을 통해 지난해 2100억원 이상의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전년대비 30%이상 매출신장과 외형 성장을 가속화하는 등 정부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정책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융합을 통해 경제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정부로부터 공로와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김주영 김주영 티디지 총괄사장은 “개발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과 운영은 물론 보안컨설팅, 솔루션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면서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하는 핵심기업으로 성장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 ICT 산업발전과 디지털강국 실현으로 이어지는 정부 정책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수상과 더불어 티디지는 지속적인 흑자 경영을 통한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고, 멀티클라우드 확장, SaaS화, AI 융합서비스 등 ‘AI 클라우드 Top-Tier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2025 대한민국 디지털이노베이션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등이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AI를 기반으로 ICT와 디지털을 융합하고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과 표창을 통해 우수사례 전파 및 국민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은 티디지를 비롯, 기업 및 우수공로자 등 20여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 태릉 선수촌서 ‘비비고 데이’ 개최…동계올림픽 앞둔 국가대표에 K푸드 특식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CJ그룹이 글로벌 무대를 향해 훈련 중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K푸드 특식을 제공했다. CJ는 지난 8일 태릉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비비고 데이’를 열고 왕교자, 통새우만두, 연어스테이크 등 ‘비비고’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특별 점심 메뉴를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동계올림

2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당첨자 추첨기’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 업계 최초로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는 무작위 난수 알고리즘과 무결성 검증 방식을 적용해 이벤트 당첨자를 공정하게 추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프티쇼 비즈 회원이라면 별도 비용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 무료로 이용할

3

'전현무계획3' 김혜은 "MBC 기상캐스터 8년 근무 후 배우 데뷔" 열정의 '프로이직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전현무와 김혜은이 뜻밖의 과거 인연을 고백해 현장을 뒤집는다. 9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3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김혜은-안소희가 부산 출신 김혜은이 직접 설계한 ‘김혜은계획’ 해녀 맛집을 찾는 현장이 펼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