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모델페스티벌, AMF 설립으로 글로벌플랫폼 본격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4 09:54:57
  • -
  • +
  • 인쇄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문화와 산업 잇는 허브
AMF, 얼라이언스 파트너십으로 국제 교류 확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이 주식회사 AMF를 설립하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이는 단순한 창립을 넘어, 아시아 문화 산업의 글로벌화를 향한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받아들여진다.


24일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회장 양의식, 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최근 조직위는 전문화된 경영인 체제와 시스템을 갖춘 ‘주식회사 AMF(Asia Model Festival)’를 설립했다.  


지금까지 아시아 전역의 모델, 패션, 뷰티 산업을 하나로 묶어 온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더욱 지속 가능하고 글로벌한 성장을 위해 민간 주도의 사업 구조 전환을 서둘렀다. 이를 위해 새롭게 설립된 주식회사 AMF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 기업으로서, 아시아 문화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목표를 갖고 있다.

AMF는 아시아 국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제 교류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파트너들과 함께,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을 세계적인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AMF는 아시아의 모델, 패션, 뷰티 산업 종사자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시아 문화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ESG 경영을 도입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AMF의 설립은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이 단순한 행사를 넘어, 아시아 문화 산업을 이끄는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신호탄으로 기대된다.

양의식 회장은 “AMF를 통해 아시아의 다양한 관련 산업이 세계로 나아가는 새로운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임훈 AMF 대표는 “AMF가 아시아와 세계를 잇는 문화 교류의 중심이 되어, 세계인들에게 아시아의 매력을 알리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교통공사,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로 지역사회 온기 전달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부산교통공사 본사(부산진구 소재) 9층 강당에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발대식을 열고,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 150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설 명절을 앞두고 홀몸 어르신, 조손 가정, 새터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필수 생활용품을 담은 꾸

2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3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