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 업그레이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07 10:02:24
  • -
  • +
  • 인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상담센터 단축번호
보이는 ARS 공지 등 편의성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대출 증빙서류 발급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비대면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에 AI음성봇 연계 기능을 추가하고 업그레이드했다.

 

▲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연합뉴스]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 AI음성봇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고객상담센터 대표번호 1577-8000, 기업뱅킹 전용번호 1544-8008으로 전화해 '대출금거래내역' 또는 '종합소득세'를 말하면 AI음성봇이 발급 서비스로 연결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대출이자납입확인서(이자)' 또는 '대출금거래내역서(원금+이자)'를 원하는 팩스 번호로 간편하게 전송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작년 영업점에 방문해 대출내역서류를 발급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AI음성봇이 서류 발급 '안내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고객상담센터 이용 고객들을 위해 이달 단축번호(8번), 보이는 ARS 공지 등을 운영하면서 대출내역서류 발급을 비롯한 다빈도 문의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발급 서비스로 신고를 준비하는 고객님들은 서류준비 소요 시간을 단축하고 영업점 방문 고객님들은 더 나은 환경에서 금융상담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몰입 관점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더욱 집중하고 새로운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

2

CGV·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수익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는 다큐멘터리 필름 ‘처음 듣는 광복’ 상영을 통해 모인 수익금 554만37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처음 듣는 광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빙그레가 기획·제작하고 CGV와 협력하여 상영한 8분 15초 분량의 다큐멘터리 필름이다. 해방 당시의 함성과 “대한 독립 만세!” 외침을 AI 기술로 구현해 담아낸

3

교촌치킨, 첫 해외매장 미국 LA ‘미드윌셔점’ 리뉴얼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미드윌셔(Mid-Wilshire) 점’이 약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15일(현지시각)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새 단장한 미드윌셔점은 2007년 미국에 첫 진출해 글로벌 사업 시작을 알린 교촌이 오픈한 첫 해외 매장이다. 브랜드의 해외 확장의 시작점으로 의미가 깊은 곳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