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AI 챗봇 '윌챗' 도입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0:12:43
  • -
  • +
  • 인쇄
24시간 학습 상담 서비스 강화
홈페이지 리뉴얼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학점은행제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AI 챗봇 '윌챗(WillChat)'을 정식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AI 챗봇 '윌챗' 도입 이미지 [사진=에듀윌]

이번에 도입된 AI 챗봇 '윌챗'은 에듀윌(Eduwill)과 챗봇(Chatbot)의 합성어로, 학점은행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습자들에게 365일 24시간 실시간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운영 중이며, 학점은행제 전반에 관한 문의사항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온라인 기반의 학점은행제 운영 특성상 온라인 문의와 유선 문의가 많은 편으로 업무시간 외 학습자 응대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윌챗은 시간적 제약 없이 학습자들의 다양한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학습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윌챗 도입과 함께 홈페이지 리뉴얼도 진행 중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개선된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학습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학습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양형근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윌챗 도입으로 학습자들이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2008년 개원 이래 2025년 현재까지 17년 연속으로 교육부 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운영 기관이다.

매년 평균 7000명에서 9000명의 학습자가 학습하고 있으며, 성인 학습자들의 학위 취득과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GV, 배우 이정현 감독·주연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단편영화 상영 프로젝트 ‘숏츠하우스(SHORTS HOUSE)’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배우 이정현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를 CGV 아트하우스에서 단독 상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숏츠하우스’는 국내외 단편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이는 CGV 정기 상영 프로젝트로 아트하우스 20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2

금호타이어, 제품 장착한 'KUMHO FIA TCR World Tour 6라운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점 공급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가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린 TCR 월드 투어 무대라는 점에서

3

원광디지털대, 2025 한국요가학회 추계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8일 서울캠퍼스에서 한국요가학회가 주관한 ‘제39회 추계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교수진과 연구자들이 참여해 요가테라피의 학문적 발전과 임상 사례를 논의했다.한국요가학회는 2006년 창립 이후 요가학의 학문적 발전과 사회적 확산을 위해 매년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