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 ‘가장맛있는족발’ 영예의 1위 등극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0:44:0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족발·보쌈) 부문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이 선정됐다고 24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가장맛있는족발이 영예의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원할머니보쌈·족발, 3위 장충동왕족발, 4위 귀한족발, 5위 놀부보쌈, 6위 더맛있는족발, 7위 마왕족발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94만 5892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적용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루니엘,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출시… AI 살균·습도 제어 구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위생과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강화한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따뜻한 미스트와 시원한 미스트를 모두 지원하는 온·냉 복합식 가습 시스템으로, 계절과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AI 기술이 적용됐다. 가습기의 핵심은 위

2

교원그룹, 한국리틀야구연맹 4000만원 상당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총 4000만원 규모의 후원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리틀야구연맹은 전국 230여개 리틀야구단의 관리와 운영을 지원하며, 야구선수를 꿈꾸는 소외계층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교원그룹은 지난 21일 화성드림파크 메인리틀구장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유소년 야구

3

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4. 조선 후기’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편은 임진왜란 이후, 광해군부터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치까지 역사를 담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큰별 기자’로 활동하며 허준, 정약용, 김정호 등 조선 후기 주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