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전환 지원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0:18:51
  • -
  • +
  • 인쇄
ADT캡스 역량 기반 전국 소상공인 1000곳 대상 보안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쉴더스는 하나은행과 함께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기기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SK쉴더스 CI.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환경 속에서 디지털 기술 도입이 어려운 전국 소상공인 100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보안 강화와 매장 운영 효율성,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디지털 인프라와 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생 협력 활동이다.

 

SK쉴더스는 ▲AI CCTV(매장·고객 안전 관리) ▲클린케어·에어 패키지(매장 위생·공기질 개선)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장애인·고령층 접근성 강화) ▲위생관리 용품 서비스(청결 유지) ▲캡스 스마트냉난방(에너지 효율화) ▲QR오더(비대면 주문·결제) 등 6개 서비스를 제공해, 보안과 환경, 운영 전반에서 균형 잡힌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이 중 캡스 스마트냉난방은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과 에너지 효율 개선을 동시에 지원해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AI·IoT 기술로 실내 온·습도를 자동 조절하고 원격 제어, 간단한 설치 및 전담 A/S 지원해 다점포, 무인매장을 중심으로 설치가 빠르게 늘고 있다. 올해 6월까지 누적 설치 건수는 전년 대비 11.3% 증가했으며, 평균 약 10%의 전기 사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023년부터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펼쳐온 SK쉴더스는 올해 지원 품목을 다각화해 소상공인이 보다 폭넓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내 대표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의 역량을 기반으로 보안과 운영 효율, 고객 서비스 개선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핵심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청은 오는 9월 2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채널인 '하나더소호', 하나은행·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하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부문장(부사장)은 “디지털 인프라 구축은 소상공인이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핵심 기반”이라며 “SK쉴더스는 앞으로도 보안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래드 호텔,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추캉스(추석+호캉스) 상품으로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패키지 혜택으로 최근 K-컬처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대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인핸드의 ‘Korean Heritage’ 아트 키트(Art Kit) 1개를 제공한다.

2

바디프랜드,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가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고 있는 대명스테이션과 함께, 전방위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성사됐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3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 전속 모델로 방송인 나지완 발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Dr.check)가 방송인 나지완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나지완은 전 기아 타이거즈 선수로 활약하며 탄탄한 이미지와 신뢰감을 쌓은 데 이어, 최근 '최강야구'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체크는 이러한 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