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교촌치킨’부터 ‘7위 BBQ치킨’까지...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2:59:0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교촌치킨이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 ( 보도사진 = ‘K-브랜드 톱7’ 이미지 )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K-브랜드 톱7’은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교촌치킨이 1위를 수성한 가운데, 2위 BHC치킨, 3위 굽네치킨, 4위 60계치킨, 5위 자담치킨, 6위 노랑통닭, 7위 BBQ치킨 등이 상위권의 영예를 차지했다.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644만 9377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며, 국가대표 브랜드인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대 90% 할인에 상품권까지” 마리오아울렛, 연말결산 마지막 사은행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마리오아울렛이 연말을 맞아 대규모 할인과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마리오아울렛은 오는 28일까지 ‘연말결산’을 테마로 2025년 마지막 사은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구매 혜택도 마련됐다.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올해 수확한 마리오농장쌀 1㎏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이 30만·60만·90

2

“새벽에도 빵 산다” 파리바게뜨, ‘24시간 무인·유인 하이브리드 매장’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매장’ 모델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매장은 주간에는 직원이 상주하는 일반 매장 형태로 운영하고, 심야·새벽 시간대에는 무인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시간 제약 없이 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가맹점주는 추가 인건비 부담 없이 매출

3

에어서울, 스타필드 하남서 일본 소도시 ‘다카마쓰·요나고’ 대형 광고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서울이 일본 소도시 노선을 알리기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에 나섰다. 에어서울은 12월 24일부터 스타필드 하남 중앙 미디어타워와 파노라마스크린을 통해 일본 다카마쓰와 요나고를 소개하는 대형 광고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다카마쓰는 바다와 예술이 어우러진 섬 도시로, 요나고는 에어서울이 단독 운항 중인 일본 소도시 노선이다. 높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