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 공개… 두께 5.8mm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0:20:52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13일 온라인 행사를 열고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

 

갤럭시 S25 엣지는 갤럭시 S25 시리즈의 마지막 라인업으로, 가장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 고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S25 엣지의 두께는 5.8mm, 무게는 163g이다.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 S25 울트라는 8.2mm, 218g, S25+는 7.3mm, 190g, S25는 7.2mm, 162g이다.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신소재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해 외부 충격에 대한 내구성을 높였다. 티타늄 프레임과 IP68 방수방진 등급으로 일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S25 엣지는 2억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S25 울트라에 준하는 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와 접사 촬영용 자동 초점 기능도 포함됐다.

 

저조도 촬영 기능인 ‘나이토그래피’는 기존 대비 약 40% 커진 픽셀 사이즈로 더 많은 빛을 받아들여, 더욱 선명한 촬영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또한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했으며, ‘오디오 지우개’, ‘스케치 변환’,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S25 시리즈의 갤럭시 AI 기반 편집 기능도 모두 지원한다.

 

칩셋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를 탑재했다. 삼성전자와 퀄컴이 공동 개발한 해당 칩셋은 온디바이스 AI 처리 성능과 연산 능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퍼 챔버를 얇고 넓게 설계해 발열을 줄였으며, AI 기반 이미지 처리 기술 ‘프로스케일러’을 지원한다. 화질 개선 솔루션 ‘mDNIe’를 적용해 디스플레이 품질과 전력 효율을 동시에 높였다.

 

갤럭시 S25 엣지는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강화했다. ‘나우 브리프’와 ‘나우 바’ 기능은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반영하며, 요약·번역·표 변환 등 텍스트 기반 편집 기능도 확대됐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해 실시간 비주얼 AI 기능도 도입했다. 사용자가 카메라를 통해 주변 환경을 보여주면, 음성 명령만으로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옷장을 비추며 스타일 추천을 받거나, 페스티벌 라인업 이미지로 아티스트를 추천받는 방식이다.

 

보안 기능으로는 온디바이스 AI에서 처리된 민감한 데이터가 ‘녹스 볼트’를 통해 하드웨어 수준에서 보호된다.

 

갤럭시 S25 엣지는 ‘티타늄 실버’, ‘티타늄 제트블랙’, ‘티타늄 아이스블루’ 3종으로 출시되며, 256GB 모델은 149만 6000원, 512GB 모델은 163만 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23일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14일부터 20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256GB 모델 구매 시 512GB로 업그레이드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창운 전 금감원 감독총괄국장,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 출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출판사 '좋은땅'은 이창운 전 금융감독원 감독총괄국장이 신간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인구 감소, 산업 침체, 지역 소멸이 현실 위협으로 다가온 지금, 지방자치단체와 정책 설계자에게 무엇을 먼저 바꾸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을 제

2

일산 자향한방병원, 직영 ‘자향방문요양센터’ 오픈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향한방병원(병원장 박정민)이 의료와 요양을 통합한 돌봄 모델인 ‘자향방문요양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2026년 1월 1일부터 고양시를 비롯한 수도권 및 서울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자향방문요양센터(대표 박정민·김가혜)는 병원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직영 방문요양센터로, 의료기관 수준의 윤리 기준과

3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