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ESG경영 강조 '2021 통합보고서' 발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7-23 10:29:53
  • -
  • +
  • 인쇄
금융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개척 의지 표명


미래에셋증권은 ESG경영 이행 사항과 2020년 재무적 성과를 담은 2021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2006년 국내 증권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으며, 같은 해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글로벌 기준 준용을 목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진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기도 했다. 2018년부터는 재무적 성과를 담은 연차보고서(Annual Report)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통합한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를 발간하고 있다.

2021 통합보고서에는 미래에셋증권 핵심 경영 전략인 G.R.O.W.T.H.(Globalization, Risk Management, Opportunity, Wealth Management, Technology, High Quality)를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 차별화된 리스크 관리, 신규 비즈니스 기회 모색, 디지털 전환 및 ESG 경영 강화와 관련된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수록했다.

또한, 이 보고서에는 ESG경영의 전사적인 실행력 강화를 위한 4단계 ESG 거버넌스 운영, ESG 중장기 전략방향 및 3대 핵심 영역에 대한 내용 등을 담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은 책임·투명·윤리원칙 기반의 경영을 지속하고, 재무적 리스크와 함께 환경·사회적 리스크에 대한 사전 식별을 강화하고자 수립한 ‘환경·사회 정책 선언문’을 기반으로 모든 투자건에 대한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도 철저히 수행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2050 탄소중립으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투자와 금융자문을 성실히 제공하여 지구온난화 해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협의체) 지지선언과 함께 TCFD 권고안에 부합하는 목표 설정과 지침에 동참하는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019년 업계 최초 Sustainability Bond(지속가능채권) 발행에 이어 향후에도 ESG 목적 자금 조달을 통해 친환경, 중소기업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사회적 활동 계획으로는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을 중심으로 유기적인 협업을 지속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포용적 금융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엄격한 리스크 관리와 다각화된 수익구조를 기반으로 2020년 국내 증권업 최초 세전이익 1조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금융을 수출한다는 일념을 바탕으로 꾸준한 해외 현지화 전략을 추진한 결과 해외법인 세전 순익 2천억원을 돌파하며 금융한류에 앞장섰다. 2021년 상반기에는 우량 자산 기반의 균형된 포트폴리오 제공으로 고객예탁자산 400.5조원 달성 및 연금 자산 20조원, 해외 주식자산 20조원 돌파 등 ‘업계 최초’의 성과들을 다수 기록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그룹은 금융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하고 건강한 사회환경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 미래에셋증권은 ESG경영 이행 사항과 2020년 재무적 성과를 담은 2021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그래픽=미래에셋증권 제공]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명실상부 원목커튼 대표 브랜드 ‘루버셔터’, 코스트코 협업으로 입지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원목커튼 전문 브랜드 루버셔터가 지난해 9월 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세종점까지 약 1년간 총 7개 지점에서 로드쇼를 진행하며 국내 대표 원목커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루버셔터는 우드 및 원목 소재를 기반으로 한 커튼 제품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차양재로 설치 시 날개 조절을 통해 채

2

그랜드 하얏트 인천,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및 어린이 무료 조식 혜택을 포함하며,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전통 예절 및 다식 만들기 클래스를 1박당 1명,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 클래스는 ‘찻

3

푸디스트, 가온앤x슬찬한방병원과 3자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정밀영양 솔루션 기업 ㈜가온앤, 항암 및 고위험군 요양 전문 의료기관 슬찬한방병원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식습관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식단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자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