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H3C와 국내 총판 계약 체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17 10:47:34
  • -
  • +
  • 인쇄
네트워크 및 솔루션 분야 사업 강화 위해 H3C와 총판 계약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효성의 IT계열사인 효성ITX가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기업인 H3C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효성ITX는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H3C의 라우터, 스위치, 네트워크 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엔트리 레벨부터 하이엔드까지 네트워크 장비를 갖춘 효성ITX는 향후 사업 영역과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H3C는 2003년 화웨이와 쓰리콤(3Com)이 공동으로 설립한 네트워크 장비 합작회사로, 2015년에 중국 칭화유니그룹에 인수된 이후 중국 내 디지털 인프라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는 핵심 기업으로 성장했다. 2022년에는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와 블레이드 서버 분야에서 중국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글로벌 IT 제품 및 솔루션의 국내 공급사로써 20여년간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공급해온 효성ITX는 H3C의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와 중소·중견기업(SMB)의 네트워크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 이외에도 H3C가 제공하고 있는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등 첨단 솔루션 관련 분야에서의 사업 확대도 기대하고 있어, 앞으로 양사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된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H3C의 경쟁력 있는 IT 솔루션과 효성ITX의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IT 인프라 구축에 안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네트워크 솔루션을 시작으로 향후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영역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블랙퀸즈, 레이커스와 경기서 상대 투수 '느린 공' 공략 못해 '발 동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 타자들이 처음 겪어보는 ‘느린 공 효과’로 인해 위기에 부딪힌다. 30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6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평균 구력 8년의 ‘여자 야구계 명문’ 레이커스를 상대로 세 번째 정식 경기에 나서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2

파우 "기회, 당연하지 않아...매 순간 최선 다하는 마음으로 준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파우(POW)가 한 해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2025년을 통해 더 단단해졌다. 멤버들과 파워(팬덤)의 존재가 서로를 성장시켰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 에필로그 인터뷰(Epilogue Interview)’를 공개했다.

3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 "아들 목표는 무조건 명문대"라는 하숙생 母와 정면 충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가 하숙생 어머니와 역대급 대치 상황에 직면한다.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오는 31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6회를 앞두고, 하숙생 어머니와 정승제가 정면으로 부딪치는 면담 현장이 담긴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에서 ‘맛잘알’ 정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