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5서 모니터 신제품 대거 공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10:47:18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2025년형 모니터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총 5종으로 ▲AI 기능이 대폭 향상된 32형 스마트 모니터 M9 ▲업계 최초 27형·4K·240Hz OLED '오디세이 OLED G8' ▲OLED 모니터 최초 500Hz 주사율 '오디세이 OLED G6' ▲무안경 3차원 경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3D' ▲고해상도 모니터 대화면 37형 '뷰피니티 S8'이다.

 

M9은 32형 크기의 자발광 OLED 패널을 탑재한 2025년형 스마트 모니터다.

 

모니터 최초로 제품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를 통해 PC 연결 화면을 분석해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화질을 제공하는 'AI 화질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AI 화질 최적화' 기능은 현재 모니터에 입력되는 PC 신호를 AI가 분석해 게임, 영상, 문서 등의 콘텐츠 화면을 판별하고 이를 최적의 화질로 자동 설정해준다.

 

특히, 게임의 경우 해당 게임의 장르까지 AI가 판별해 장르별 최적 화질을 제공한다.

 

딥러닝 기반으로 입력 신호, 해상도, 영상 품질 등을 AI 학습·분석해 저화질 콘텐츠를 4K 고화질로 선명하게 바꿔주는 '4K AI 업스케일링 프로'도 지원한다.

 

스마트 모니터 M9은 ▲OLED 패널 ▲4K 해상도 ▲165Hz 고주사율 ▲화상 회의를 지원하는 4K 빌트인 카메라 ▲다양한 OTT 콘텐츠와 스마트 TV 감상이 가능한 '타이젠 OS 홈'도 지원한다.

 

게이밍 모니터 2025년형 오디세이 OLED 2종(G8, G6)은 업체 최고 성능의 신규 게이밍 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오디세이 OLED G8(G81SF)은 업계 최초로 27형 크기에 4K 고해상도와 24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또, 165 PPI(인치당 픽셀 수)에 8백만 픽셀을 적용해 매우 촘촘한 화질을 구현한다.

 

오디세이 OLED G6(G60SF)는 27형 크기에 QHD 해상도를 지원하고 OLED 모니터 최초로 500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한다.

 

2개 제품 모두 ▲VESA DisplayHDR™ True Black 400 화질 기술을 통한 완벽한 게임 화질 ▲엔비디아 지싱크 컴패터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술을 통해 화면 깨짐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게이밍 경험을 지원한다.

 

3D 전용 안경 없이도 3차원 경험을 제공하는 27형 크기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3D'도 선보인다.

 

'오디세이 3D(G90XF)'는 패널 전면에 부착된 렌티큘러 렌즈와 전면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에게 입체감 있는 3D 경험을 제공한다.

 

단순 3D 콘텐츠 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해 2D 영상을 실감나는 3D 화면으로 전환해주는 기능도 지원한다.

 

업계 최초로 16:9 화면 비율을 적용하고 37형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뷰피니티' S8도 공개한다.

 

37형 '뷰피니티 S8(S80UD)'은 4K 해상도를 지원하고 전작 대비 화면 넓이가 약 34% 커져 한 눈에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뷰피니티 S8은 세계적인 인증 기관 독일 TUV 라인란드로부터 '인체 공학적 작업 공간 향상' 인증을 받았다. 인체 공학 디자인 설계로 인한 작업 몰입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디스플레이로 인정받기도 했다.

 

뷰피니티 S8은 최대 90W 충전을 지원하는 USB-C와 USB 허브를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 및 호환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 스탠드 디자인도 적용해 ▲눈높이에 맞는 자유로운 높낮이 조절▲상하 각도 조절 ▲가로·세로 전환 등이 가능하며 VESA 표준 월 마운트와 호환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디스플레이 기술 리더십과 소비자 사용 환경을 지속 연구해 최고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모니터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테팔, 강력 흡입·초경량 무선청소기 ‘엑스포스 9.60’ 출시... 강력 흡입력·초경량으로 효율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주방·가전 브랜드 테팔은 25일 강력한 흡입력과 초경량 설계, 스마트 기능을 갖춘 신제품 무선청소기 ‘엑스포스 9.6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기본 모델과 본체 스틱이 구부러지는 플렉스 모델 2종으로 출시되며, 250W 출력의 BLDC 모터와 분당 1500회 회전하는 소프트롤러를 탑재해 머리카락과 미세먼지까지 효

2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1위…디지털 금융 영향력 부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1위에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가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3

'정승제 하숙집', 정형돈-한선화 전격 캐스팅! 정승제와 하숙집 차린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형돈-한선화가 티캐스트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에 전격 캐스팅됐다. 오는 11월 첫 방송 예정인 E채널 ‘정승제 하숙집’은 20대 철없는 ‘어른이’들을 둔 부모님들의 간곡한 요청으로 하숙집을 차린 정승제가 이들과 합숙생활을 하며 ‘인생 수업’을 해주는 뉴노말 하숙 버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