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표 가송재단,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송민호 원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1 11:10:43
  • -
  • +
  • 인쇄

부채표 가송재단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제11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송민호 부회장(프린스앤프린세스치과의원 원장)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대한치과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송민호 부회장 [동화약품 제공]


소아치과 전문의인 송 부회장은 지난 2008년부터 10년 이상 취약계층 아동과 외국인 노동자, 중증 장애인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료 소외계층의 구강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부회장은 2011년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간사를 시작으로 2017년 총무이사를 거쳐 2020년부터 현재까지 부회장 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이사직도 수행하며 일반 치과 방문이 어려운 소아와 장애인의 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무료 진료 사업을 진행해왔다.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에서도 임원직을 맡고 있다.

한편,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 제정했고,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서 또 수주…호위함 2척 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 해군용 3,200톤급 호위함 2척을 수주하며 누적 함정 수출 20척을 기록했다.HD현대중공업은 26일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8,447억 원이며, 해당 함정은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공업

3

인천공항, 전국 3500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천지역 2200가정을 포함해 전국 소외계층 3500가정에 선물박스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와진의사랑더하기가 주관하는 인천지역 대표 연말 나눔행사인 ‘미추홀 산타클로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는 명예단장 기업으로서 2016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미추홀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