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 적십자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5 11:49:03
  • -
  • +
  • 인쇄
네팔 다일렉 지역 수도‧위생‧교육 시설 구축 등에 지원

동화약품은 지난 4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지난해 발매된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대현 동화약품 마케팅실 상무와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 김대현 동화약품 상무(왼쪽),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 [사진=동화약품 제공]

 

올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된 기금은 작년에 이어 네팔 다일렉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개선과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캠페인 활동 지원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매년 진행되는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기부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이다. 전 세계 물 부족 국가에 안전한 식수와 위생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은 “올해도 활명수와 함께 열악한 수도와 위생 시설로 많은 불편을 겪는 네팔 다일렉 지역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대현 동화약품 상무는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을 많은 분들에게 생명을 살리는 활명수의 가치를 전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활명수의 가치를 기리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그룹, 난방 취약계층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이 연말을 맞아 노원구 일대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웅진그룹 임직원 20여 명은 이달 23일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함께 서울 노원구 일대 6가구에 연탄 1200장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연탄 구매 비용은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과 사내

2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3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