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1:12:42
  • -
  • +
  • 인쇄
실무 기반 AI 인재 육성, 고용 창출 통해 국가 AI 생태계 발전 기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지난 5일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워크숍 참석자들 모습. [사진=SKT]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수학 등 AI 모델 관련 전공의 석·박사과정 재학생 및 학위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다. SK텔레콤 선발 인턴은 2차 단계평가 준비 기간인 6월말까지 개발에 참여한다.

 

SK텔레콤 인턴들은 SK텔레콤 정예팀의 파운데이션 모델인 ‘A.X K1’의 성능을 평가하고 관련 데이터를 처리하는 업무를 맡는다. 대규모 언어모델(LLM) 학습, 데이터 처리, 모델 최적화 등 AI 핵심 기술 연구개발 전반에 걸쳐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크래프톤은 딥러닝 관련 전공 석·박사 학위소지자나 이에 준하는 연구 경력을 가진 학부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선발된 인턴은 채용일로부터 3개월 근무 후 추가 기간을 협의한다.

 

크래프톤 인턴들은 멀티모달 거대언어모델(LLM) 학습 및 선행연구를 진행하고, 연구 성과를 기술 리포트나 논문·워크숍 형태로 발표하는 리서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인턴 선발은 6월 말까지 상시채용으로 진행된다. 먼저 선발되는 개발자부터 순차적으로 실무에 배치되며. 우수 인재 채용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SK텔레콤 정예팀은 국가 AI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차 단계평가부터 인턴십을 운영해 왔다. 독파모 프로젝트를 통한 AI 인재 육성이 고용 창출과 국가 AI 경쟁력 강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한편, SKT 정예팀은 2차 단계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고 개발 전략을 점검했다.

 

지난 5일 을지로 SKT 본사에서 열린 워크숍에는 SKT, 크래프톤, 포티투닷(42dot),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 서울대학교, KAIST 개발자 및 연구자를 포함, 100여명이 참석했다.

 

SK텔레콤 정예팀은 A.X K1 개발과정을 종합적으로 돌아보고, 2차 단계평가를 위한 개선사항을 제시했다. 4개월여의 짧은 기간 동안 매개변수 5,190억 개(519B) 규모의 초거대 모델을 완성한 경험을 살려 모델 학습을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매개변수 수억개~수십억개 규모의 파생 모델을 정예팀 참여사와 연구기관에 다양하게 적용하는 등 A.X K1을 다양한 분야에 확산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한 SK텔레콤 정예팀은 2차 단계평가에서 선행 연구의 성과를 본격 활용할 계획이다. 해당 팀에 소속된 서울대학교 연구진은 멀티모달(윤성로, 김건희, 도재영 교수), 수학 추론(서인석)과 에이전트(황승원 교수) 관련 연구를, KAIST 연구진(이기민, 서민준 교수)은 멀티모달과 로봇 학습 연구 등을 다방면으로 수행하고 있다.

 

김태윤 SK텔레콤 파운데이션 모델 담당은 "이번 인턴 채용을 통해 차세대 AI 인재들이 최첨단 기술 개발 현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정예팀에 젊고 역량 있는 인턴 개발자들이 합류하면서 개발 동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J중공업, 7900TEU급 컨선 거주구 대선조선에 첫 위탁…부산 조선 협력모델 시동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J중공업이 선박용 거주구(선박용 생활공간)를 대선조선에 위탁 제작한다. 부산지역 대표 중형조선사인 양사가 거주구 제작을 통해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J중공업은 유럽 선주사로부터 기 수주한 79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8척의 거주구(데크하우스) 블록을 대선조선에 위탁 제작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선박 거주구는

2

우리銀, 놀유니버스 제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글로벌 여행·여가 플랫폼 ‘놀유니버스’와 손잡고, 최대 3만2000포인트를 지급하고 결제금액의 최대 3%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OL 머니에 우리은행 계좌를 최초로 등록하고 1만원 이상 충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1만2천 포인트를 기본 제공한다. 여기에 해당 조건

3

디지털트윈이 바꾼 AI 학습의 판, 다기종 협업 피지컬 AI 로봇 플랫폼 학습 한계 극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 기업들도 피지컬 AI(Physical AI) 도입에 사활을 걸고 있다. 그러나 산업 현장에서는 AI 학습에 필요한 실제 현장 데이터 부족으로 특정 공정에 국한된 '단기종 자동화' 수준에 머물러 있고 데이터 축적의 고비용 구조와 로봇·작업자 간 충돌 위험 등 안전성 미흡 문제는 실제 일반 공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