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QD-OLED' BI 공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1:23:27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프리미엄 TV 및 모니터 제품에 주로 탑재되는 'QD-OLED' 기술의 브랜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 상표 출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BI는 QD-OLED의 첫 머리 글자인 'Q'를 이미지화해 청색 OLED를 상징하는 파란색과 QD-OLED 고유의 넓은 컬러 스펙트럼을 의미하는 그라데이션을 적용했다.

 

2021년 말 첫 선을 보인 QD-OLED는 기존 OLED보다 뛰어난 화질 특성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소니, Dell, MSI, ASUS, HP 등 18개 글로벌 브랜드의 170개가 넘는 TV와 모니터 제품에 탑재됐다.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QD-OLED는 현재 상용화된 디스플레이 가운데 가장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하며 콘텐츠 제작자가 의도하는 색상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하는 디스플레이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QD-OLED는 블랙 표현력이 뛰어난 기존 OLED 의 장점에 퀀텀닷의 광학 특성이 더해져 더욱 풍부한 색 표현력과 어떤 각도에도 왜곡 없는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며 "QD-OLED의 뛰어난 화질 특성을 BI로 표현, 고객사와 소비자들에게 QD-OLED의 차별화된 기술 가치를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여러 글로벌 고객사와 협력해 국내외 전시회 등에서 신규 BI를 노출하고 고객의 완제품 패키지에 BI를 적용하는 등  기술 브랜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온라인 플랫폼 '29CM'서 신년 굿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30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29일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신년 기획 굿즈를 온라인 플랫폼 단독으로 최초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관 오픈은 올해 들어 W컨셉과 무신사에 이은 세 번째 패션 플랫폼 진출로, 패션 플랫폼을 즐겨 찾는

2

홈플러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 PB 라면이 누적 판매량 2400만 봉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1월 선보인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은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PB 라면에 대한 고객 호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홈플러스는 신제품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4입 기준, 2990원)’을 출시해

3

귀뚜라미 장학사업, 올해 2763명 후원…41년 지속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그룹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진정성 있는 후원 활동을 41년째 지속하고 있다.귀뚜라미그룹은 ‘2025년 귀뚜라미 장학 사업’으로 올해 42개 지방자치단체에 2763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월 경북 경산시를 시작으로 일년에 걸쳐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42개 지방자치단체에 장학금이 지원됐다. 각 지역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