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WON뱅킹'에 AI 서비스 검증 '실험실' 도입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08 11:26:16
  • -
  • +
  • 인쇄
MBTI 분류방식으로 도출
청약 순위, 분양 정보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실험실에 ▲과거와 오늘 ▲청약WON해 ▲위비TI 등 3개의 콘텐츠를 개시한다.

 

'과거와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등 주요 주가지수의 현재 흐름과 가장 유사한 과거 시점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생성형 AI가 찾아낸 과거의 시황 및 기타 경제흐름 등을 요약·정리한 답변을 제공한다.

 

'청약WON해'는 주택청약 전용 상담 서비스로 사용자가 보유한 청약 계좌를 기반으로 AI가 계좌 정보, 청약 순위, 분양 정보 등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위비TI'는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금융 생활 MBTI'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질문으로 사용자의 금융투자유형과 소비 패턴을 MBTI 분류방식으로 도출한다. 이를 개별 성향에 적합한 상품군 또는 서비스로 연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실험실은 생성형 AI를 적용해 메신저 대화 기반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출시 여부를 가늠한다"며 "우리은행은 이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을 금융 콘텐츠에 접목해 서비스가 날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코트라, 오스트리아서 4,990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와 코트라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롯데 브랜드 엑스포 in 중앙유럽’을 개최하고 약 4990만 달러(한화 약718억 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롯데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롯데홈쇼핑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시작한

2

국내 100대 기업, 임원 자리 1년 새 100석 사라져... '긴축 경영'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임원 수가 1년 새 100명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불확실성과 경영 효율화 기조가 맞물리며 ‘임원 슬림화’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반면, 임원 세대교체는 가속화돼 1970년대생이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하며 재계 주력 세대로 부상했다.27일 글로벌 헤드헌팅 전문기업 유니코써치(대표 김혜양)가

3

KAIST 기술 담은 '그래비티 삼푸', 미국 아마존 론칭... 북미 시장 공략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grabity)’가 27일 미국 아마존을 통해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이번 론칭 라인업은 ‘grabity g0.0 헤어 리프팅 샴푸’를 포함한 4종으로 구성됐다. 회사는 연내 틱톡샵(TikTok Shop) 직영관을 열고, 온라인 중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