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제네시스 GV60’에 커넥티드카 음악 스트리밍 제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6 11:36:21
  • -
  • +
  • 인쇄
지니 실시간차트, 드라이빙 큐레이션, 좋아요 음원 등 이용 가능

지니뮤직이 새롭게 출시되는 제네시스 GV60 차량에 KT, 현대자동차그룹과의 기술제휴로 인공지능(AI) 뮤직플랫폼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6일 밝혔다.

GV6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전기차 전용 플랫폼 모델이다.
 

▲ 지니뮤직 AI서비스가 탑재되는 제네시스 GV60 실내 [지니뮤직 제공]

 

GV60 차량 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통합 표시계(ccIC)를 통해 AI 음악 플랫폼 지니를 사용할 수 있다.

차량 내 네트워크로 지니서비스가 제공하는 초고음질 무손실 FLAC 16비트, 24비트 음원도 끊김 없이 재생된다.

평소 즐겨 듣는 지니 실시간차트, 드라이빙 큐레이션, 개인화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음원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지니 이용자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앱(GCS)에 로그인 후 GV60에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지니뮤직CI]

 

지난 2017년부터 현대차그룹과 KT‧지니뮤직은 기술제휴를 맺었고 지난해 12월 국내 업계 최초로 지니뮤직 음악서비스가 GV70에 탑재됐다.

이후 무선 업데이트 기술(OTA)로 기존 제네시스 GV80, G80 차량 고객들도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한 달간 제네시스 차량에서 발생한 지니 스트리밍 건수는 5개월 전보다 571% 증가했다.

서인욱 지니뮤직 기술혁신본부 전무는 “현대차그룹‧KT와 협력해 혁신적인 음악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음악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있다”며 “고객이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음악 감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면세점, 위스키 ‘보모어 ARC-54’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보모어'의 프리미엄 위스키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보모어는 스코틀랜드 아일라섬에서 1776년부터 위스키 증류소를 운영해 온 역사 깊은 브랜드다. 롯데면세점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 중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내국인들에게 인

2

동아오츠카, 2025년 ‘재해구호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민원동 대강당에서 열린 ‘2026년도 재해구호계획 수립지침 설명회’에서 2025년 재해구호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22년부터 행정안전부·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폭염 안전 대국민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지원, 가

3

에어로케이항공, 제주에서 히로시마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국제선 네트워크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제주–히로시마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제주국제공항 출발 국제선 운항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에어로케이는 오는 12월 31일과 1월 2일, 해당 노선에 부정기편을 각각 1회씩 왕복 투입하며 제주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힌다. 현재 에어로케이는 청주–히로시마 노선을 주 4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