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언어권 관광통역안내사 실무교육 성료…현장 중심 교육에 큰 호응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2:36:1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수언어권 관광통역안내사 양성을 위해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가 주관한 ‘소수언어권 관광통역안내사 실무교육’이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나 경력 단절로 현장 복귀를 희망하거나, 자격을 새로 취득한 후 실무 경험이 필요한 소수언어권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인어, 베트남어, 태국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권에서 총 4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 과정은 ▲관광안내 실무 및 취업 프로세스 이해 ▲베테랑 관광통역안내사의 현장 중심 교육 ▲관광 동향 및 최신 트렌드와 관련 법령 안내 ▲고객 안전관리 및 응급 대응 ▲시나리오 작성과 실연 발표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론과 실습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은 오는 8월 4일 열리는 ‘2025 소수언어권 관광통역안내사 잡페어(JOB FAIR)’에 참여해 관광 관련 기업들과의 실질적인 연결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관광통역안내사는 관광진흥법에 의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고 나누며, 세계와 소통하는 대한민국의 민간외교관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파크몰, 이번엔 ‘종이접기’… 키덜트·가족 겨냥 이색 팝업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이파크몰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기미로와 함께하는 종이접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독자 10만 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종이접기 크리에이터 ‘기미로’와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놀이로 인식돼 온 종이접기를 하나의 ‘페이퍼 아트’ 장르

2

롯데하이마트, ‘웨딩 페어’ 혜택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예비 신혼부부 수요 증가에 맞춰 ‘웨딩 페어’ 프로모션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결혼식장 계약서 등으로 결혼을 증빙한 고객을 대상으로 TV, 청소기, 전기밥솥, 노트북 등 대형·생활·주방·IT 가전 행사품목에 대해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상품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페어’를 운영하고 있

3

한국후지필름, 에바항공과 손잡고 설 맞이 ‘가족 사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후지필름이 올해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대표 캠페인은 에바항공과 공동 기획한 ‘2026 우리가족 꿈사명’이다. 가족 여행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이를 공유하는 콘셉트로, 인스타그램 사진 공모전 형태의 ‘우리가족 꿈사명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에바항공 취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