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동고동락’ 나들이 진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2:32:1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7일 에버랜드에서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동고동락’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8년 평창 동계패럴림픽 당시 임직원과 장애인이 함께 경기를 관람한 것을 계기로 시작됐으며,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았다. 앞서 2018년, 2019년, 2023년, 2024년에도 에버랜드 나들이를 진행했다.
 

▲ 동아쏘시오,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동고동락’ 나들이 진행

올해 행사에는 임직원 약 60명과 발달장애인 3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 시작 전 임직원들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인식 개선 교육을 받았다. 이후 참가자들은 놀이기구 체험, 동물 관람, 협동 미션 수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이해와 유대감을 높였다.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후원도 의미가 크지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길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2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3

온유상조, "故 윤석화 장례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장례 산업 혁신 가속"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극계의 대표적인 배우이자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고(故) 윤석화 배우의 장례가 유족과 동료, 팬들의 깊은 애도 속에 경건히 치러졌다. 고인의 장례는 '온유상조'의 '온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엄수되며, 고인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존중하는 품격 있는 추모의 시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