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이어가다, 교보문고와 'AI 보이스 폰트 기술' 협업...새 독서 경험 제공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4:13:24
  • -
  • +
  • 인쇄
개인 목소리 AI 음성 합성하는‘보이스 폰트’기술 적용
작가가 직접 이야기 하듯 독자에게 특별한 몰입감 선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이어가다와 교보문고가 차원 높은 오디오북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협업으로 문학과 음성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독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이어가다’가 제작으로 참여한 이번 교보문고 오리지널 오디오북은 ‘적산가옥의 유령’(조예은 작가, 현대문학)과 ‘우연의 신’(손보미 작가, 현대문학)을 원작으로, 작가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한 보이스 폰트 기술을 통해 만들어져, 작가가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특별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교보문고의 오디오북에 참여한 ‘이어가다'는 자체 개발한 TTS(Text-to-Speech, 텍스트-음성 변환) 엔진을 기반으로, 음높이, 톤, 억양 등 개인 목소리의 고유한 특징을 포착해 실제 목소리와 유사한 합성 음성을 생성해 독자에게 제공한다.

최자인, 박현아 이어가다 공동대표는 “보통 AI 보이스는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보이스 폰트 기술이 적용된 오디오북은 마치 책에 숨을 불어넣은 것 같이 자연스럽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대중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고 전했다.

교보문고는 이번 오디오북 출시를 기념하여 독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저자 친필 사인본’, ‘교보문고 구독서비스 sam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고품질 AI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한 ‘이어가다'가 입주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신기술 융합콘텐츠 분야 기업의 성장을 위한 입주 공간 지원, 제작시설 이용,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사 대신 점안으로 황반변성 치료?”…케어젠, 홍콩서 ‘글로벌 안과 판 흔들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이 아시아·태평양 최대 안과 학회에서 혁신 안과 파이프라인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케어젠은 지난 2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APAO) 2026에 참가해 습성 황반변성부터 안구건조증에 이르는 자사 안과 파이프라인을 공개하고, 다수의 글로벌 제약·의료

2

사우디 공군도 움직였다…KAI, KF-21 앞세워 중동 수출전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방산전시회에 참가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KAI는 2월 8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월드 디펜스 쇼(World Defense Show·WD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WDS는 사우디 왕실이 공식 후원하는 중동·북아프리카(MENA)

3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누적 접속자 50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9일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의 프리 오픈(Pre-Open) 서비스 성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니지 클래식은 2월 7일 오후 8시 출시 이후 2일 만에 누적 접속자 50만, 최대 동시 접속자 18만을 기록했다.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 집계 결과,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