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아름다운가게, 한부모가족 지원 ‘기부금 전달식’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3:28:50
  • -
  • +
  • 인쇄
부산명륜역점 공동 운영수익금 5천만 원 기부…한부모가족복지시설 지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지난 13일 부산광역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열린 ‘부산교통공사·아름다운가게 한부모가족 지원 기부금 전달식’에서 아름다운가게 부산명륜역점의 공동 운영수익금 5천만 원을 부산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24일 아름다운가게 부산명륜역점에서 열린 ‘도시철도 개통 40주년 사랑나눔 바자회’ 행사장을 시민들이 둘러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박성환 아름다운가게 부산본부 공동대표, 이준승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한 기부금은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의 보수공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공사는 2006년부터 부산1호선 명륜역 유휴공간을 아름다운가게에 제공하며, 부산명륜역점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매년 운영협의회를 통해 수익금 사용처를 결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운영수익금 일부를 한부모가정의 자립 기반을 조성하는 복지시설에 기부하기로 했다.

지난달 24일에는 공사 임직원들이 부산도시철도 개통 40주년을 맞아 의류, 생활용품, 도서, 가전제품 등 1,000여 점의 물품을 기부하고, 아름다운가게 부산명륜역점에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병진 사장은 “19년 동안 아름다운가게를 공동 운영하며 수익금을 지역에 환원할 수 있어 감사하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 임직원이 함께한 바자회가 더 큰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소액결제 피해 사과…혁신 나설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국회 국정감사(국감)에서 소액결제 사고 및 해킹 사태와 관련해 다시 한 번 사과했다. 김 대표는 14일 진행된 국회 정무위원회(이하 정무위)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정무위는 이날 김 대표를 포함해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등을 증인으로 채택했다. 그는 "사전 예방조치를 비

2

역외 순환출자구조 규제…공정위 국감 핵심 쟁점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재명 정부 출범 후 첫 국정감사로 열리는 올해 국회 정무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해외계열사 순환출자’ 규제 문제가 핵심 쟁점으로 떠오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고려아연이 해외 자회사를 동원해 구성한 순환출자 구조에 대해 공정위가 어떤 결론을 내릴지, 그리고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이 이에 대해 “철퇴”를 예고할지 관심이

3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베트남 KANATA Korean Language Academy와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사단법인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는 베트남의 KANATA Korean Language Academy(이하 KANATA 아카데미)와 한국어 교육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다양한 국제 교육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어 및 문화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