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내일로 해커톤’ 개최…총상금 1500만원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3:05:37
  • -
  • +
  • 인쇄
‘공공데이터 기반 AI 혁신으로 사람·세상·미래를 잇다’ 주제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인공지능(AI) 기술과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대국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내일路 해커톤 2025’를 개최한다.

 

▲내일로 해커톤 2025 포스터

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제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기반 AI 혁신으로 사람·세상·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안전과 교통, 관광 부문 등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웹 또는 앱 서비스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예를 들어 △열차 내 혼잡도 예측 서비스 △지역관광·맛집 연계 서비스 △역사 내 안전사고 예방 서비스 등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10월14일까지며, 대전·세종·충청 지역 소재 대학(원)생, 창업·벤처 기업, 일반 시민 누구나 2~4인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개팀은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내 이스포츠(E-sports) 경기장과 콘텐츠코리아랩 오픈스페이스에서 본선 대회를 펼친다.

대회 총상금은 1500만 원 규모로, 우수팀에게는 코레일 사장상과 대전광역시장 표창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회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재훈 코레일 디지털융합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과학기술과 지역, 사람을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장인만큼 청년과 벤처 기업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건설, 의정부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계약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9일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의 계약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에서 지상 33층, 12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16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59㎡와 84㎡ 등 67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배정됐다. 선착순 계약 방식이 적용돼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2

아워홈, 인천공항T1에 한식 다이닝 브랜드 '청운미가'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한식 다이닝 브랜드 ‘청운미가(靑雲味家)’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운미가는 ‘푸른 구름 아래, 따뜻한 한 상’이라는 의미로, 청아한 여유와 한국의 정갈한 맛을 전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점은 일반구역 4층 동편에 위치해 있으며, 총 148석 규모를 갖췄다.

3

CJ온스타일, 추석 연휴에도 ‘바로도착’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추석 연휴에도 빠른 배송을 이어간다. CJ온스타일은 추석 당일(6일)을 제외하고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오늘도착·새벽도착·내일도착 등 ‘바로도착’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구매 당일 도착하는 오늘도착은 최대 오후 1시(서울 권역 한정) 주문 건까지 유효하다. 추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