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고효율 가전 구매 혜택 확대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6 13:17:37
  • -
  • +
  • 인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밞맞춰
정부 환급금 외 할인 혜택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정부가 지난 4일부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시작하면서 주요 가전회사들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6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발맞춰 삼성과 LG전자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 삼성전자 으뜸효율가전 구매 혜택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TV, 냉장고, 에어콘, 세탁기, 유선청소기, 제습기, 식기세척기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11가지 가전의 에너지소비효율 최고등급 제품을 구매 시 제품 구매가의 10%를 환급하는 사업이다.

지난 4일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에 포함된 내수 진작 및 민생 안정을 위한 사업 중 하나로 예산은 2671억원이다.

 

우선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히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삼성스토어에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특별행사모델 출고가의 최대 10%를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로 제공한다. 또 삼성닷컴에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중 특정 모델에 한해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더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냉장고·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건조기 행사모델이 포함된 'AI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하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행사모델을 포함해 구매하는 경우에는 3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으뜸효율을 갖춘 TV 중 QLED 행사모델은 10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 LG전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구매 혜택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는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 △에어로퍼니처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구독’으로 구매한 제품도 환급 대상에 포함된다.

 

한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예산소진시까지 진행되며 개인별 환급 한도는 30만원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2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3

한국콜마, 지난해 영업익 2396억원…전년比 23.6%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 7224억원, 영업이익 2396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683억원으로 34.3% 늘었다.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한국콜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