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추적 앱 아이쉐어링, 지난해 연말 기준 사용자수 1위·14.7% 증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13:47:00
  • -
  • +
  • 인쇄
“2~3월 가입한 학부모와 아동 사용률이 연말까지 지속”
과속 알림 기능, 과거 위치 조회 기간 1년 확대
다양한 요금제 도입 등 편의성 강화도 한 몫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위치 추적 앱 아이쉐어링의 국내 활성 사용자수가 지난해 12월 기준 374만 명을 기록하며 2024년 동기간 326만 명 대비 14.7% 증가했다. 또한 활성 사용자수 분석 업체 모바일 인덱스 기준으로 동기간 위치 추적 앱 카테고리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 지난해 12월 기준 활성 사용자수 1위를 기록한 아이쉐어링

4일 아이쉐어링에 따르면 활성 사용자수 14.7% 증가를 이끈 핵심 이유로 신학기 시즌인 2~3월에 가입한 학부모와 아동의 사용률이 연중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유지된 것을 뽑았다.

또한 학부모와 자녀뿐 아니라 장거리 고령의 부모님 및 연인과 친구 사이에도 위치 확인과 위급 상황 알림을 통해 서로의 안전을 확인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 2030 및 60세 이상 가입자도 증가세를 견인했다.

아울러 지난해에 과속 알림 기능, 과거 위치 조회 기간 1년 확대, 고객 상황에 따라 세분화한 다양한 요금제 도입 등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도 해당 성과를 함께 이끈 것으로 풀이했다.

국내외 누적 다운로드 6600만 건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고한 경쟁 우위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쉐어링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25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집한 방대하고 정밀한 데이터 분석으로 매년 차별화한 신기능을 출시하고 있다.

아이쉐어링 주용재 공동대표는 “세계적으로 학부모와 자녀의 안전 확인을 위한 용도로 쓰이는 비중이 압도적이고 그중에서도 특히 우리나라는 육아, 등하교 관리, 학원 등 동선 체크 관련하여 자녀를 둔 어머니의 가입자 비율이 세계 최고”라며 “이러한 특성을 적극 반영해 연계된 서비스를 더욱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평, ‘지평소주·전용잔’ 설날 한정 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평이 설 명절을 앞두고 자사 증류식 소주 ‘지평소주’와 전용 소주잔으로 구성된 설날 기획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지평소주 설날 기획 선물세트’는 지평소주 375㎖ 2병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전용 소주잔 2개로 구성됐다. 지평소주는 쌀·보리·수수 등 세 가지 곡물을 블렌딩해 증류했다. 해당 설날

2

푸마, ‘도전의 아이콘’ 홍범석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하이록스(HYROX) 대표 선수이자 스포츠 엔터테이너 홍범석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홍범석은 러닝과 기능성 근력 운동을 결합한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를 대표하는 선수다. 하이록스는 2017년 독일에서 시작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개념 피트니스

3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교육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동반 성장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간 총 6회 정기적으로 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