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열차 화재 진압 '골든타임' 확보 위한 대응력 강화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3:34:11
  • -
  • +
  • 인쇄
객실 내 휘발성 물질 화재시험 및 승무원 화재진압 훈련 전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지난 13일 휘발성 물질로 인한 열차 화재 시험과 함께 승무원 화재진압훈련을 전개했다.

 

▲에스알은 지난 13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호남차량정비단에서 휘발성 물질로 인한 열차 화재 시험과 함께 승무원 화재진압훈련을 전개했다.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호남차량정비단에서 열린 이날 시험과 훈련은 SRT 열차 내 화재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제 열차 실내와 유사한 환경에서 진행됐다. 객실 내에서 휘발성 물질이 발화될 경우 연소특성과 확산 속도를 분석하는 한편, 화재 시 객실 승무원이 취해야 할 초동대응 매뉴얼의 유효성을 검증했다.


승무원들은 화재 발생 즉시 소화기와 소화포를 사용해 화재를 진압하고, 승객대피 유도 및 상황보고 절차를 훈련하며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대응능력을 높였다.

에스알은 이번 시험 결과를 토대로 화재 발생 시 행동지침과 객실 비상대응 매뉴얼을 개정하고,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승무원의 대응능력을 꾸준히 향상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번 시험과 훈련 현장에는 소방인력과 소방차를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 체계를 철저히 구축한 가운데 열렸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오늘 시험과 훈련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화재 대응 매뉴얼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며, “승객 안전 확보를 최우선 가치로 SRT 편의성을 제공해 세계 최고수준의 철도안전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스코퓨처엠, ESS 시장 대응 위해 LFP 양극재 공장 건설 추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급증하는 ESS(에너지 저장장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LFP(리튬·인산·철) 양극재 공장을 건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양극재는 최종 제품인 배터리의 용량·출력·수명·안전성의 역할을 하는 핵심 소재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5일 이사회를 열고 포항 영일만4일반산업단지에 LFP 양극재 전용 공장을 짓는 안건을 승인했

2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3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