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프리드라이프, 신한은행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3:58:19
  • -
  • +
  • 인쇄
전략적 제휴 본격화
시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의 프리드라이프 인수 이후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전략의 첫 발걸음으로 금융과 라이프케어를 결합한 업계 최초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한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1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우)와 이봉재 신한은행 부행장이 업무혁약 체결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웅진프리드라이프]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드 파트너십 및 공동 마케팅 ▲시니어 특화 금융·라이프케어 융합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을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이미 디지털 헬스케어, 간병비 지원형 상조상품, 프리미엄 크루즈, 건강검진 멤버십 등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신한은행과의 제휴는 이러한 사업 확장의 가치를 금융과 연결해, 고객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시니어 라이프케어 솔루션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앞으로 각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다각적 협력을 통해 고객의 삶 전 과정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라이프케어 솔루션 개발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제휴가 아니라 시니어 고객을 위한 새로운 라이프케어 생태계를 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해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고 안전하게 만드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웅진이 지난 20여 년간 신뢰받는 상조 서비스를 제공해온 국내 상조업계 리딩 기업 프리드라이프를 인수하며 새롭게 출범한 토탈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남기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으로 재구성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기 위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2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3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