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시·청각 수술지원 어린이 초청행사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3 13:59:04
  • -
  • +
  • 인쇄
‘우리 루키 프로젝트’ 수혜 12명과 뜻 깊은 시간 가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일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로 시·청각 수술비를 지원받은 수혜자와 가족 12명을 초청해 새해맞이 행사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우리 루키 프로젝트는 개안·인공달팽이관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어린이와 청소년 200여명에게 연간 10억원 규모의 수술비와 언어재활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지난해 9월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 모모콘’ 행사에서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프로젝트의 시작을 직접 알린 바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일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로 시·청각 수술비를 지원받은 수혜자와 가족 12명을 초청해 새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초청된 수혜 가족에게 새해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따라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대상자를 모집해 지금까지 30여명이 필요한 수술을 지원했다. 이번 초청 행사에는 이미 수술을 끝냈거나 수술 일정을 앞둔 가족이 함께 참석해 수술 관련 후기와 관계 정보 등을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우리금융그룹은 새해를 맞아 수혜대상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노트북과 태블릿 PC 등을 선사했다.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한 어린이의 어머니는 “수술을 받고 나서 발음이 훨씬 정확하고 또박또박해졌으며 잘 들린다고 이야기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 “우리금융그룹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더 많이 보고 들으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