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레이즈, AI 기반 음악 서비스 '래디오'로 개인화된 플레이리스트 제공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4:16: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어플레이즈는 무료 음악 서비스 '래디오(RAIDIO)’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용자의 감정과 상황에 맞춰 개인화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음악 서비스 ‘래디오’는 여러 핵심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음악을 추천해 기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더욱 혁신적인 음악 경험을 제공한다.

 

▲ 사진=어플레이즈

먼저 ‘AI디오’는 AI와의 자유로운 대화로 사용자의 현재 상태, 기분을 반영한 음악을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AI에게 특정 상태와 기분을 지정해 음악을 추천해달라 요청하면 AI는 이에 알맞는 음악을 세밀하게 선정하고 즉시 제안한다.

시간, 장소, 상황에 맞춘 맞춤형 채널 생성 기능인 ‘T피오(TPO)’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러닝, 드라이브, 명상 등 여러 상황에 적합한 채널을 만들고, 필요할 때마다 해당 채널을 재생하여 각자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음악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그중 자주 방문하는 장소를 등록하고 듣고 싶은 음악 분위기를 설정해 놓으면, 해당 장소에 방문할 때마다 설정해 뒀던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장소 기반 음악 제공’ 기능이 특징적이다.

이외 다양한 취향과 분위기에 맞춘 테마별 채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AI가 선곡한 테마별 플레이리스트를 간편하게 청취할 수 있고, 이 기능으로 다양한 감정 상태,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음악 감상 폭이 넓어지고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정립할 수 있다.

어플레이즈 관계자는 “래디오 서비스는 AI 기술을 통해 개인화된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가운데 사용자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이 특징”이라며, “래디오는 누구나 손쉽게 설치해 맞춤형 음악 경험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래디오’는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2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3

“발렌타인데이 매출 30%↑”…아웃백, ‘로맨틱 다이닝’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기념일 외식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웃백의 주요 성수기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웃백이 최근 3년간 발렌타인데이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일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