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의료원, 안산서 치과 무료진료…의료사각 해소 나섰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4:01: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학교의료원이 새해 첫 치과 진료봉사를 실시하며 지역 내 이주민·취약계층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경희대의료원은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에서 치과 진료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의과학문명원 글로벌공공협력팀,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안산시산정현교회, 경희대치과병원, 경희대 기독치과봉사단(CDSA)이 참여했으며, 이주민을 포함한 지역 취약계층 106명이 진료를 받았다.
 

▲ 경희대의료원, 안산서 치과 무료진료 펼쳐.

현장 진료에는 박준봉 전 강동경희대치과병원장과 김성훈 의과학문명원 부원장(바이오급속교정), 진영찬·이재현 치과의사 등 경희대 동문 인력이 참여했다. 단순 진료 외에도 이주민 청소년 약 40명을 대상으로 구강 관리 교육을 진행해 예방 중심의 건강 인식 개선 활동도 병행했다.

경희대 의과학문명원은 2024년 1월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와 협력을 시작한 이후 동대문구가족센터, 동대문구자활센터 등으로 활동을 확대하며 연 5회 이상 정기적 치과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2년간 누적 수혜 인원은 약 980명에 달한다.

이형래 경희대의료원 의과학문명원장은 “안산은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 비율이 높은 지역”이라며 “이번 봉사는 의료 접근성이 낮은 이주민과 취약계층을 포괄해 치과 진료를 통한 삶의 질 개선에 실질적 기여가 있었다”고 밝혔다.

김성훈 부원장은 “치과 진료는 외형적 치료를 넘어 삶의 질과 자립에 직결되는 의료 영역”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의료 사각지대를 줄이는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CDSA 임현준 회장은 “의료인의 사회적 책임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으며, 차기 회장 송승욱은 “선배들이 쌓아온 봉사 가치를 이어가 보다 책임감 있는 지역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반지의 제왕’ 티저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레전드 IP '반지의 제왕™'이 만난다.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와 ‘반지의 제왕’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오는 1월 30일로 예고하고, 이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티저 영상은 ‘서머너즈

2

웹젠, 오픈월드 액션RPG 신작 '드래곤소드' 사전 다운로드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웹젠은 오픈월드 액션역할수행게임(RPG) 신작 ‘드래곤소드’의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드래곤소드’는 국산 오픈월드 액션RPG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콤보 액션 기반의 정교하고 화려한 전투가 특징으로, 조작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사전 다운로

3

팀네이버, 신규 C레벨 리더 선임…"역량 통합·시너지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팀네이버 역량을 통합하고,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김범준 최고운영책임자(COO), 김희철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이어 3명의 새로운 C레벨 리더를 선임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는 새로운 C레벨 리더십 체계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에이전트 부터 피지컬AI, 웹3 등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