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비, 디벨로퍼그룹과 ‘성인인증 AI 솔루션’ 계약...내달부터 무인 담배 매장 솔루션 적용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4:20:09
  • -
  • +
  • 인쇄
압구정 소재 전자담배 무인매장 ‘전담 GATE’에 유스비 성인인증 솔루션 적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알체라의 자회사이자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가 무인화 전문기업 ㈜디벨로퍼그룹에 성인인증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디벨로퍼그룹은 무인기기(키오스크 및 자판기), 무인결제, 무인매장 운영과 관련한 필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개발해 공급하는 무인화 전문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전자담배 자판기에 유스비의 성인인증 AI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청소년 흡연 사각지대를 방지하고 안정적인 담배 판매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전자담배 무인 자판기의 경우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치지만, 성인인증 시스템이 허술해 타인의 신분증을 도용하는 사례가 빈번했다. 이에 따라 청소년 보호를 위해 해당 시스템을 보완해야 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최근 전자담배 무인 자판기의 경우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치지만 성인인증 시스템이 허술해 타인의 신분증을 도용하는 사례가 많아 청소년 보호를 위해 시스템을 보완해야 한다는 지적이 이어져 왔다. 이에 디벨로퍼그룹은 내달 중순부터 압구정 소재 전자담배 무인매장 ‘전담 GATE’에 유스비의 AI기반 성인인증 솔루션을 적용한다고 강조했다. 신분증 OCR, 진위확인은 물론 안면인증을 통해 99.9% 정확도로 구매자의 성인인증 및 본인 확인 절차를 시행한다.

유스비 신분증 OCR은 신분증에 기재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해 생년월일을 추출하고 신속하게 성인인증을 과정을 지원한다. 신분증 진위확인은 정부기관 정보와 대조하는 방식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정확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안면인증의 경우 유스비의 모회사인 알체라의 기술을 활용해 국내 최고 수준의 ‘안면인식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분증상의 얼굴과 구매자의 얼굴을 실시간 비교해 본인확인, 구매자 얼굴 위조 여부를 판별하는 라이브니스(Liveness) 기술을 통해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김성수 유스비 대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스비의 독자적인 비대면 고객확인(eKYC) 통합 솔루션 활용성을 높여 비대면 본인인증 분야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며 “모회사 알체라와 협업해 키오스크 본인확인 및 얼굴결제 서비스가 필요한 무인 매장에 보안이 강화된 안면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스비는 Vision AI 솔루션 혁신 선도기업 알체라의 자회사로, 양사는 금융사업과 본인인증 분야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금융과 핀테크 외 비대면 본인인증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유스비의 eKYC는 SaaS 형식의 비대면 고객확인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확인을 위한 모든 기능과 디자인까지 한 번의 연동으로 구현 가능하다. 또한 필요 기능, 디자인 등 고객 맞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안정성은 물론, 활용성과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