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AI가 환자에게 전화 걸어 진료 상담에 예약까지 'AI통화'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4:21:12
  • -
  • +
  • 인쇄
- 개인화된 자연스러운 대화로 환자 질문에 즉시 응답
- 고객 만족도 상승은 물론 예약 전환율 극대화
- 대화 내용 3줄 요약 제공, 개인화 멘트로 고객 관리 효율성 향상
'- AI통화’ 출시 기념 체험 이벤트 진행, 아이폰17 PRO 등 경품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환자에게 전화를 걸고 진료 관련 질문에 응답하며 예약까지 완료하는 'AI통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AI통화' 서비스는 LLM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진료 등 환자의 질문에 즉시 응답하며 예약까지 완료하는 차세대 아웃바운드 솔루션이다. 기존 '덴트온'과 '에이유' 고객 대상으로 순차 적용되며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기존 병원 AI 아웃바운드 콜은 환자 질문을 잘 인식하지 못해 일방적 안내에 그쳤고, 복잡한 ARS 메뉴로 예약 전환율이 낮았다. 'AI통화'는 LLM 기반 AI가 환자 질문 의도를 파악해 진료 시간, 위치, 비용 등에 사람과 동일하게 자연스럽게 응답하며, '대화형 예약'과 '기존 ARS 키패드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환자별 시술 단계와 예약 이력, 병원 운영 정책에 맞게 개인화된 멘트를 제공해 예약 중도 이탈이 감소하고, 복잡한 키패드 선택 없이 직접 발화로 예약이 가능해 예약 완료율도 크게 향상됐다.

고객 관리 효율성도 향상된다. AI가 즉시 해결해주어 재문의 전화가 감소하고, 병원 직원은 환자 케어와 병원 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모든 대화 내용이 기록되고 핵심 3줄로 요약 제공되어, 병원 관리자는 요약본만으로 환자 요청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AI통화' 출시 기념 이벤트로 AI 통화 체험 고객 전원에게 요아정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메모란에 'AI플러스' 입력 제출 고객 대상으로 아이폰17 PRO(1명), 아웃백 10만원 상품권(10명) 등을 추첨 증정한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AI통화’는 단순히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것이 아니라, AI가 환자와 진정한 대화를 나누며 병원 예약을 이끌어내는 혁신"이라며 "병원은 환자 케어에 집중하고, 그 동안 AI가 고객을 관리하고 예약을 만들어내는 것을 지향한다. AI통화는 그 비전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솔루션이다"고 강조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2020년에 설립된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병원 운영 효율화를 목표로 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치과 전용 플랫폼 ‘덴트온’, 진료과별 맞춤 플랫폼 ‘에이유(AU)’, AI 고객 응대 시스템 ‘SSAM’ 등이 있다.

현재 전국 400여 개 병·의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도입 기관에서 매출, 콜 응답률, 운영비 등 다양한 운영 지표 개선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2024년 기준 매출은 148억 원으로,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또한 시리즈 A·B 투자를 통해 총 149억 원의 자금을 유치했으며, 특허 28건(출원 6건 포함), 상표 7건을 보유하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미국, 일본, 영국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장에 부라보콘 뜬다”…해태아이스,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아이스는 대표 제품 ‘부라보콘’이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로 부라보콘은 2026 KBO 리그 정규 시즌을 비롯해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주요 경기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리그 경기 생중계가 이뤄지는 TV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노출이 진행된다. 올스타

2

휠라, 제주 신제주점 리뉴얼 오픈…관광·지역소비 교차 상권 공략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휠라가 관광 수요와 지역 소비가 결합된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국내 거점 확대에 나섰다. 미스토코리아가 전개하는 휠라는 지난달 제주시 연동 신광로 일대에 신제주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주점이 위치한 연동은 2030 제주도민과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활발한 지역이다. 로드숍 중심의 패션 소비가 꾸준히 이뤄지는 상권으로

3

애경산업, 차병원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성과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과 피부 장벽 간 상호작용을 규명한 연구 성과를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차병원 피부과 신정우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수행됐다. 연구 결과는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학술지인 대한피부과학회(Annals of Dermatology)에 게재됐다. 연구진은 피부 마이크로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