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티엠, 작곡가 김형석과 AI 기반 고품질 매장 음악 서비스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4:40:25
  • -
  • +
  • 인쇄
매장 특성에 최적화된 AI 음악 큐레이션 설루션 개발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플랜티넷의 미디어 콘텐츠 사업 자회사 플랜티엠이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와 함께 AI 기반의 매장 음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가운데)와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대표 김형석 작곡가(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플랜티엠]

 

양사는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음악 큐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매장 운영자들에게 최적화된 음악 설루션을 제공하고자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다년간 매장 음악 서비스 운영 경험을 쌓아온 플랜티엠과, 김형석 작곡가가 손을 잡게 됐다. 플랜티엠은 매장 환경에 맞는 AI 기반 음원을 발굴하고 송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음악 IP 전문 플랫폼인 뮤펌(MU:FIRM)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음악 제작과 음원 가공을 책임진다. 특히 김형석 작곡가의 참여로 매장 브랜드와 분위기에 꼭 맞는 고품질의 AI 음원 매장마다 독창적이고 고유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플랜티엠에 따르면 AI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행동 패턴과 운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시간대별 맞춤형 음악 큐레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또 매장 음악을 저작권 고민 없이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단순히 음악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는 AI 기반 매장 음악 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품질의 AI 음원을 통해 매장 운영자와 고객 모두에게 독보적인 음악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2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3

“발렌타인데이 매출 30%↑”…아웃백, ‘로맨틱 다이닝’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기념일 외식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웃백의 주요 성수기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웃백이 최근 3년간 발렌타인데이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일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