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2025 사내 강사 교육’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4:58:21
  • -
  • +
  • 인쇄
직업윤리·정보보호·AI 등 총 17개 강의 진행
현업 적용성 높은 교육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2025 사내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 김희상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를 비롯해 사내강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사내 강사 교육 프로그램은 2020년 처음 도입됐다. 외부 강사에 의존하지 않고 조직 내부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지식 공유 체계를 만든다는 취지다. 임직원이 업무 현장에서 쌓은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동료들과 직접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인 업무 역량 향상을 도모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임직원들이 강사로 나서 직업윤리, 정보보호, 자금세탁방지, ESG, AI 등을 주제로 총 17개 강의를 진행했다.

178명의 임직원이 수강을 완료했으며, 미참여자를 위해 사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내 강사들은 자신의 업무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외부 교육에서 다루기 어려운 회사 내부 시스템과 업무 프로세스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용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사내 강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강사료를 지급하고 강사 인증서를 발급했으며, 최우수 강사 3명에게는 대표이사 포상을 수여했다.

향후 애큐온저축은행은 6년간 축적한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사내 강사를 지속 발굴하고, 교육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사내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며 “조직 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학습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임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