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민·관·학 연계 'AI+x' 인재 양성에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12 15:13:34
  • -
  • +
  • 인쇄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협회)는 12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조재희, 이하 폴리텍),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생산성본부)와 ‘AI기술(AI+x)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뉴딜 실현을 위한 ‘AI+x’ 기반 인재 양성과 청년층 일자리 발굴 및 양질의 일자리 확대가 목적이다. 

 

▲ (왼쪽부터)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회장, 한국생산성 본부 안완기 회장, 정책기획위원회 조대엽 위원장, 한국폴리텍대학 조재희 이사장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제공]


협회는 고용 확대가 예상되는 산업현장에 필요 인력을 적시 공급하고, 청년층이 노동시장에 조기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폴리텍과 생산성본부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온ㆍ오프라인 교육 컨설팅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3개 협약기관은 이날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조대엽)와 '한국판 뉴딜 추진 공동 선언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들 기관은 ▲상호 연대와 협력 ▲K-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 ▲산업 생태계 강화를 통해 디지털 경제 대전환 등 한국판 뉴딜 추진에 적극 동참키로 결의를 다졌다.

조대엽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은 “한국판 뉴딜은 21세기 대한민국을 디지털경제, 그린생태계, 휴먼공동체로 전환시키고자 하는 종합적 국가혁신전략”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판 뉴딜은 무엇보다도 사회적 합의를 기반으로 하는 ‘정의로운 전환’이 되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협회장은 “소프트웨어 산업을 대표하는 우리 협회가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정부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회원사 중심의 청년 일자리 발굴 및 채용연계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건강한 고용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